토익공부 답없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토익공부 답없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4년 전
저는 사회복지로 취업을 하고싶어 준비중입니다. 사회복지사 1급자격증은 있지만 1급 자격증이 있다하여 무조건 뽑아주진 않더라구요... 상반기엔 빨리 뭐라도 해야지 싶어 공고가 뜨면 이력서를 내야할 강박감에 면접까지 봤는데 막상 면접에 가서도 내가 이 분야를 정말 희망하는게 맞나 싶을정도로 마음에서 우러나오지 않았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배부른 심보였긴 했죠 그렇게 상반기를 훌쩍보내고 한거라곤 이력서 면접 탈락의 반복 취준생에게 성과란 합격 또는 스펙만들기인데 저는 그 무엇도 뚜렷이 성과를 낸게 없었습니다. 상반기를 취준을 하며 느낀 건 제가 원하는 분야를 뚜렷이 잡고 용기있게 도전하자였습니다 제가 원하는분야는 어학성적이 요구되는 곳이라 공고가 뜨기 전 어학성적을 올려야하는게 제 미션이지만... 토익공부 쉽지 않더군요... 학원 한달 다니고 독학 한달 못미치게하여 얻은 성적이라곤 오백중후반의 성적. 당차게 비전을 말하며 계획을 늘어놓던 제가 참.. 쓸모없게 느껴졌습니다ㅠ 최대 1월까지로 바라보고 취준 하는데 저.. 계속 어학공부해볼까요?? 다 포기하고 원하진않지만 절 뽑아주는 곳에 지원을 해야하나요ㅠ 24살인데 내년이면 25살... 또래친구들은 벌써 입사해서 저축한단 얘기들으면 나는 지금 잘하는 짓일까 싶어요. 취준도 서러운데 경제적으로도 뒤쳐지는 것 같고 일찍 취업을 하는게 맞았나 등 잡다한 생각이많아요.
조언해주세요하고싶은분야이른취업취준생토익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oen030
· 4년 전
저도 24살 취준생입니다ㅠ 나름 전공이 저랑 잘 맞는 거 같아서 전공을 살려 준비중인데 저도 가끔 의지가 떨어지더라구요... 그건 불확실함에서 나오는 어쩔 수 없는 반작용이지 않을까요? 그래도 원하는 분야가 생기셨으니 좀더 도전해보시는 게 어떨까 생각해요. 어학 점수는 단기간에 오르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두 달 정도 준비하셨잖아요. 좀더 장기적으로 보고 더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제 경험상으로는 영어는 기초가 잡힐 때까지 엄청 오래 걸리거든요...ㅎㅎ 그래도 점차 익숙해지고 문제를 이해하기 시작하면 빠르게 오르더라구요. 아직 지치지 말고 좀더 힘내세요!! 우리 꼭 원하는 곳으로 취뽀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4년 전
@joen030 불확실함에서 나오는 반작용이란 말이 딱 제 상황인 것 같아요. 열심히하자 되새겨도 하루에도 수십번 "지금 이걸 한다해서 날 뽑아줄까", "남들은 앞으로 나아가는데 나만 제자리걸음, 불투명한 미래" 이런 부정적인 생각이 머리에 스치니깐 공부하던 것도 놓아버려요. 공부하기 싫어서 핑계대는 거 일 수도, 결과가 안좋을 때, 상처받을 게 두려워서 회피하는 거 일수도 있겠네요... 같은 동갑인데 목표를 향해 나아가시는 모습이 멋있네요:) 조언감사해요. 노력해볼게요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ce2meetyou200
· 2년 전
와 3년전인데 제 심정이랑 너무 똑같네요ㅠㅠ 글쓴이님 잘 지내고 계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