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스스로 친구관계를 망친 건가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제가 스스로 친구관계를 망친 건가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Mandie
·5년 전
전 내성적인 고등학생 입니다. 저에게 집에서 멀리 떨어져서 기숙사형 일반고의 생활은 너무 힘들고 힘들었습니다. 그때 우연히 새로 베정받은 반에서 저랑 성격과 관심사가 비슷한 친구와 같은 반이 되었고 첨으로 누군가와 친해자고 싶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친구가 부담스럽지 않게 다가가면서 친해지려 했고 자연스럽게 급식도 같이 먹고 고민도 들어주고 같이 놀러 갈 정도로 친해졌습니다. 그리고 이 친구는 저의 학교생활에서 너무나도 많은 도움을 줬습니다. 특히 올해 6월 여러 개인적 사정과 공부에 대한 두려움이 겹쳐서 정신적으로 괴로웠는데 집이 멀다보니 하소연 할 데가 없었고 그걸 참고 참다가 터져버려서 야자 시간에 울어 버렸는데 다른 친구들은 절 무시하고 자기 할일 했지만 그 친구만이 절 끝까지 위로해줬습니다. 그 작은 위로가 저에겐 너무나도 큰 도움이었습니다. 그렇게 2학기를 맞이했을 때 너는 이 친구가 절 피한다는 느낌을 들었습니다. 밥을 같이 먹자고 해도 거절하고 얘기를 해볼려고 해도 별로 안 좋아하는 것 같았고 다른 애들한테 친해질려고 노력을 하고 있었습니다. 복도에서 마주치면 인사도 안하고 씩 지나가 버리고 마치 처음 본 사람인마냥.. 자연스레 말하는 횟수도 멀어지고 관계도 멀어지는 것 같아서 무슨 말이라도 해볼려 했지만 그 친구가 부담스러워 할까봐 고민 끝에 문자로 하고 싶은말들을 질러버렸습니다. 2학기 되서 너가 날 피하는 것 같다고, 혹시 내가 한 말이나 행동이 부담스러웠다면 미안하다고, 난 그저 1학기 때처럼 너랑 잘 지내보고 싶어서 그랬다고, 너가 하는 일이 좋은 결과가 있으면 좋겠다란 식으로 문자를 보냈고 답장이 왔죠. 그런 감정을 들게 했다면 미안하다고, 지금 시점에서 자기는 공부에 열중하고 있고 절 이해하고 배려해 줄 자신이 없다고, 조금만 기다리면 너랑 같이 있어주고 놀아줄테니 조금만 기다려란 식으로 말이죠. 그래서 전 답장으로 난 그저 너가 날 도와줬던 것처럼 널 도와주고 싶었지만 그러기엔 내가 많이 부족했고 오히려 내가 한 행동이나 말이 널 부담스럽게 해서 그런 줄 알았다고, 내가 한 말은 신경쓰지 말아줘, 미안하다라고 보냈죠, 근데 답장이 없길래 다음날 가서 말을 꺼냈다가 그 아이는 엄청 차가운 시선으로 절 쳐다보고선 '문자 봤어'란 네마디를 하고 자리를 피했습니다. 그 이후에 이 친구는 저에게 단 한마디도 안 했고 절 피하고 제가 근처에 있으면 엄청 불편해 했고 절 투명인간 취급하며 저랑 엮이는 걸 마치 역겨워 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전 그저 관계를 어떻게서든 개선해보려 노력했고 이런 말을 하기전까지 충분히 인내심을 가지고 덜 부담스럽게 그 친구에게 다가갔지만 저에게 아무런 반응이 없는 그 친구의 태도를 보며 답답함에 그런 문자를 보냈고 저의 말과 행동이 되려 저와 그 관계를 망쳐버렸네요. 제가 이상한 놈 맞죠? 제가 한 짓이 이상한 짓 맞죠? 저도 제가 왜 이러나 싶네요. 저의 이야기를 들어줘서 고마워요. 저의 감정과 생각을 숨기지 않고 표현한 저의 잘못이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dprp235
· 5년 전
아니요 님 잘못은 없어요. 그 친구가 잘못한 거에요. 자기한테는 귀찮으니까 짜증나고 스트레스 받으니까. 주위 애들 시선이 따가워서 님과 멀어질려고 대놓고 행동 하는거에요. 님 잘못은 절대로 없어요. 고등학생 이라고 하시니 죽어라 공부만 열심히 하세요. 지금은 이게 저한테 정답인거 같습니다. 아니면 교회를 한번 다녀보세요^^ 다른 애들 시선 생각 하지 마세요. . 그 친구에 대한 생각도 하지마세요. 미련을 버리세요. 학교 졸업하고 사회 생활에서도 친구가 생겨요. 지금 목표는 죽어라 공부만 열심히 하세요 독하게 마음 먹으세요. 자기 자신을 비하 하지마세요. 자기 자신을 응원하세요. 님은 잘하신 겁니다^^ 힘내시고 응원할게요^^ 화이팅 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andie (글쓴이)
· 5년 전
@akdprp235 종교는 기독교여서 교회는 다니고 있어요ㅎㅎ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저 제 할 일 하면서 묵묵히 저 자신에게 솔직해지고 당당하게 지내는게 더 현명해 보이네요. 이미 망가져 버린 관계에 미련을 버리지 못했던거는 그 친구과의 추억이 너무나도 소중해서 그랬나봐요. 이제 망가져 버린 관계에는 신경 안 쓰고 앞으로 다가올 인연들과 저 자신에게만 집중할려구요. 그저 저와 그 친구가 앞으로 각자가 걸어갈 길들이 잘 되기를 기도하면서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akdprp235
· 5년 전
교회를 다닌다고 하니 정말 다행이네요^^ 제가 다니는 교회에서 목사님 한테 좋은 말씀을 들었습니다. 세상 사람들 처럼 화려한 삶이 아니라 위대한 삶을 살아가고 예수님처럼 닮아가는게 저의 소원이고 소망입니다. 이 말씀 기억하고 지내셨으면 좋겠어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