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힘든지 모르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왜 힘든지 모르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요쿠르트60
·한 달 전
저 같은분 있나요 힘들긴 한데 그 이유를 모르겠어요 정말로 힘든건지 아니면 할 일을 미루기 위한 핑계인지 모르겠어요 남들 다 가는 학교 다니고 남들 다 하는 과제 하고 오히려 남들보다 더 편하게 사는 것 같은데 왜 나는 부정적이고 무기력할까요 왜 자꾸 하고싶은 것만 하려하고 손해 안보려고 아득바득 살까요 내가 너무 여유없이 사는걸까요 여유를 가지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이번주 금요일까지 해야하는 과제와 논문 보고서 작성만 생각해도 짜증이 올라오는데 나도 나를 이해 못하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위도프12
· 18일 전
남들보다 편하게 산다라..작성자님이 말씀하시는 남들은 누구일까요 관점에 따라 여러 답이 있겠지만,남들이 열심히 하는 이유에는 자신의 목표가 있기때문 아닐까요?지금 좀 힘들더라도,미래의 자신의 모습을 그리며 살아가는 사람들인거죠 저나 작성자님은 목표가 없는거같아요. 그냥 하루하루 살아가는거죠. 동력이 없으니 남들과 같은 일을 해도 더 지치고,힘들어요.무기력해지죠. 그리고 손해안보려고 하는 삶은 저는 멋있는거같아요.어떤 사람은 손해만 보고 살아도 그냥 자기 품에 아픈채로 살아가는 사람도 있어요. 작성자님이 생각하시는 여유있는 삶은, 그냥 생각없이 사는걸수도,아니면 내면에서는 겉과 다른사람일수도,그것도 아니면 정신적으로 정말 건강한 사람일수도 있죠. 작성자님은 이미 멋진 삶을 살고있어요. 학교 다니면서 과제와 논문을 성실히 하려고 노력하시잖아요.저는 이미 목표를 잃고 학교도 그만두고 방황중이에요.좀 더 용기를 가지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