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와의 관계가 너무 어려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학교]
알림
black-line
친구와의 관계가 너무 어려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중3작가
·한 달 전
저는 중학교 3학년 여학생입니다. 유독 우리 학교만 그런 건지 아니면 다른 학교도 똑같은진 모르겠지만 우리 학교는 외모, 몸매 비하가 심한 편입니다. 듣다 보면 자동으로 눈살이 찌푸려지는데요. 제 친구도 다른 친구들 외모 비하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저는 거부감을 표현하면 사이가 멀어질까 봐 그냥 맞장구만 해주고 있어요. 저와 이 친구는 오래전에 사건으로 멀어졌다가 다시 만났어요. 부모님들은 서로 만나지 말라고 하시고요. 저는 이 친구와 말투나 성격 때문에 자주 싸우는 편이에요. 친구는 차갑게,? 약간 t 식의 말투인데 저는 f다 보니 가끔 상처를 받는 것 같아요. 저는 이 친구가 없으면 친구가 없다 보니 멀어지기도 어려운 것 같아요. 우리 학교는 모두 무리가 만들어져 있어서 제가 낄 자리도 없고요. 그렇다보면 이 친구와 자연스럽게 만날 상황이 되는것 같아요. 이 친구는 저 말고도 다른 친구들이 있어서 다른친구들과 더 많이 놀아요. 가끔씩은 제가 자연스레 소외 당하는 경우도 있고요. 저희 부모님이 좀 엄격 하신편이라 맘편히 놀지 못 하는데 이 친구는 자유롭다 보니 저말고 다른 애들과 많이 놀아요. 하지만 저와 놀다가 어제 이 친구와 논 친구들이 다가오면 어제 놀았던 얘기를 하는데 전 상황을 모르기 때문에 자연스레 빠지게되요. 가끔씩은 왜 굳이 저와 있을때만 이 이야기를 하는지 서운한 생각이 들기도 해요. 불편하고 복잡한 이 관계를 어떻게 해야 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친구 관계가 정말 어려울 때가 많죠. 특히 중학교 시절에는 더 그렇고요. 친구와의 관계에서 상처받는 일이 많아 힘들겠지만,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도 중요해요. 친구에게 상처받는 말을 들었을 때, 조심스럽게 자신의 감정을 이야기해보는 건 어떨까요? 그리고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도 좋은 방법일 수 있어요. 학교에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보면 새로운 친구를 만날 기회가 생길 거예요.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