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는 위로해줄말이 없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더는 위로해줄말이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신현sih
·13일 전
중학교를 올라가면서 새해가 시작되고나거 긎격히 주변친구들이 우을중에 걸린것 같아요 한명A는 죽고싶다하고 또다른 한명B는 다 나때문잇것같다 하고을 지금도 말리느라 밤새도록 정말 너무너무 불안해요 B는 지금 괜찮아 지긴 했는데 A는 아직도 죽고 싶다네요...지금은 머리를 쥐어 짜고도 위로할 말이 있긴한데도 불안해요 언재 위로가 다 떨어질지도 모르는데 어떡하죠?
고민상담위로속마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영미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가만히 옆에 있어주는 것만으로도 때론 힘이 될 수 있습니다.
#우울
#자아/성격
#불안
#자존감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김영미 상담사입니다.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새학기가 시작하고 나서 주변 친구들이 마치 '우울증'에 걸린 것만 같은 말들을 해서 불안함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애써 위로할 말을 고민하고 있지만 위로의 말이 떠오르지 않아서 위로를 전달하기 어려운 상황이 될까 걱정하고 있군요. 친구들이 위험한 선택은 하지 않을까 두렵고 걱정되는 마음이 정말 클 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의 불안감은 주변 친구들이 겪고 있는 정신적 어려움에 대한 걱정과 이들을 지지하고자 하는 깊고 따뜻한 마음에서 시작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친구 A와 B 모두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갖고 있기 때문에 마카님 스스로도 많은 심리적 부담을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위로와 지지가 결국 한계에 부딪힐 것이라는 두려움이 충분히 생길 수 있습니다. 아끼는 친구들이 정말 사고로 이어지지 않을까라는 두려움이 불안감을 만들어 낼 수 있지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친구들이 힘든 시기를 겪고 있을 때 곁에서 위로해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친구가 힘든 마음을 표현할 때마다 진심으로 경청하고, 그들의 감정을 인정해 주세요. 만약 마카님의 한계가 느껴질 만큼, 친구들의 상태가 좋지 않다고 느껴진다면 반드시 주변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담임선생님이나 학교 상담 선생님에게 현재 상황을 알리거나 친구에게 전문 상담을 권유하여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마카님도 새 학기 적응하며 여러가지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친구들의 마음까지 헤아리려는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혼자 이런 부분을 해결하려고 하기보다는 때론 주변의 도움과 전문가의 개입도 필요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였으면 합니다. 친구들의 마음을 돌보는 것처럼 마카님의 마음도 잘 돌볼 수 있었으면 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