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이상한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imyamyam
·13일 전
다이어트를 시작하고 난 후 부터 제 자신이 너무 싫었는데 거울속 비치는 제 모습에 우는 날도 많았습니다. 그렇게 한달동안 20키로정도 감량 했고 현재 168/50 밥먹다가 체하면 다른 빵이나 과자를 숨도 안쉬고 먹고 그렇게 토하고 스트레스 받으면 어느순간 편의점에 가서 과자랑 빵등 맛도 느끼지 않고 먹고 토하고 생각한것보다 음식이 몸에 많이 들어온거같다 싶으면 토하고 다이어트 보조제는 없어서는 안될 그런 존재가 되버렸습니다. 곁에서 지켜보는 가족들은 정신과에 가보라는데 많이 심각한걸까요.. 저는 토를 해야 스트레스도 사라지는기분이고.. 마음도 편안해지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과도한 다이어트 보다 중요한 것은 마카님 당신입니다.
#다이어트
#자아/성격
#스트레스
소개글
마카님,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셨군요. 거울 속 모습에 대한 슬픔과 고통이 마음을 많이 무겁게 했을 거예요. 지금의 상황이 심각하게 느껴지고 가족분들의 걱정도 크시겠어요.
📖 사연 요약
마카님은 다이어트를 시작한 이후로, 자신의 외모에 대해 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계시는 것 같아요. 체중을 많이 줄이셨음에도 불구하고, 음식을 먹고 토하거나 다이어트 보조제에 의존하는 등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못하고 계세요. 가족들이 걱정해서 정신과 상담을 권하는 상황에 이르렀지만, 마카님은 토하는 행위를 통해 잠시나마 스트레스에서 벗어나고 마음의 평안을 느끼고 계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다이어트를 통해 빠른 신체 변화를 경험하신 후, 식사와 관련된 부정적인 습관들이 발달하게 되었어요. 음식을 섭취하고 토하는 행위에서 일시적인 스트레스 해소를 느끼시지만, 마카님도 아시다시피 이는 장기적으로 신체와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어요. 가족분들의 걱정도 이러한 상황이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반영합니다. 정신과에 가보는 것 또는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는 스스로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키우는 과정에서 중요한 변화의 시작점이 될 수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프로이트의 정신분석이론을 적용해 보면, 지금 내담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어려움이 무의식적인 갈등이나 욕구를 해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나타나고 있을 수 있어요. 내면의 갈등이나 욕구를 이해하려는 시도는 상황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해결책을 찾는 데 있어 중요한 단계가 될 수 있어요. 전문가와의 상담이나 심리치료를 통해 내담자님 내면의 욕구와 갈등을 탐색해보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그리고 마카님의 상황을 이해하고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하는 건강한 식사습관을 찾아보는 것이 중요해요.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마음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취미나 운동 같은 다른 활동에 참여해 보세요. 자신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시도해 보세요.
스티브 마를라보우치 - "당신은 고통을 피할 수 없지만, 그것을 통해 무엇인가를 배울 수는 있습니다." 이 말은 삶에서 마주치는 어려움이나 고통이 불가피하더라도, 그 안에서 성장하고 배우는 기회를 찾을 수 있다는 교훈을 담고 있어요. 마카님이 현재 겪고 계신 어려움을 통해 자신에 대해 더 잘 이해하고, 건강한 방법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배울 기회로 삼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