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친구와 제가 모은 돈 합하면 1억도 안되는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자친구와 제가 모은 돈 합하면 1억도 안되는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graciee
·13일 전
제가 5천 남자친구가 3천 모았는데(저와 남자친구는 30초반입니다), 이 돈으로 집도 못 사고, 뭘 할 수 있나 싶어요... 둘 다 부모님께서 지원해 줄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만약 해 주신다고 해도(그럴 가능성이 0.2%지만) 저희 성격 상 받으면 입 닦고 가만히 있을 성격이 아니라서.... 결혼 한다면 이 사람과 하고 싶지만 현실적으로는 둘 다 준비가 안 되어 있으니 정말 생각하면 생각할 수록 결혼에 대한 생각이 사치처럼 느껴집니다. 주변에서는 집 있고, 결혼식하고 신혼여행 잘만 하던데 어떻게 하시는건지... 저희가 그렇다고 안 모으고 산 것도 아닌데.... 열심히 모아도 이 정도인 거 그냥 결혼하지말고 정말 쓰면서 살다 갈까 싶기도 합니다. 서로 자기발전에 투자도 해야하고... 그리고 앞으로의 상황들을 보면 고물가 고금리가 한참 갈 것 같은데 더 암울해지네요... 부동산도 떨어질 것 같지 않고... 어디 이야기할 데가 없어 여기서라도 털어놓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4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백소림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2일 전
세상과 타인의 기준으로가 아닌 자신을 온전히 바라봐보세요.
#자아/성격
#부모
#결혼/육아
#금전/사업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백소림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과 남친은 30대 초반으로 집장만 또는 결혼을 원하는데, 현실적인 준비가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계시네요. 주변에 결혼하고 신혼여행가는 분들을 자신들의 상황과 비교해보니 결혼에 대한 생각이 사치처럼 느껴지네요. 고물가와 고금리 상황 속에서 미래에 대해 더욱 암울하게 느껴져 여기에 사연을 적으셨군요.
🔎 원인 분석
자신의 현실과 타인들을 비교하거나, 세상의 기준에 맞춰 미래를 생각하면 걱정이 생기고 불안한듯 합니다. 이런 입장에서는 누구라도 비슷한 감정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신의 생각들이 스스로를 더 고통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세상과 타인의 기준에서 벗어나시고 마카님이 지금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거기에 집중해보세요. 타인과 SNS 등을 통한 세상을 보면 집사고 결혼하고 자기개발하고.... 끝도 없이 경쟁해야하는 구도 속에 자신을 몰아넣으며 스스로 삶을 비관할 수 있습니다. 자신만 바라봐보세요. 미래를 함께할 사랑하는 남친이 있고 안쓰고 열심히 돈도 좀 모았고 자기발전에 투자도 할 수 있어요. 지금은 무얼 하고 싶어신걸까요? 어떤 선택을 하고 싶으신걸까요? 관계를 진전시킬지 유보하며 자기개발을 하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보상을 주는 여행을 하고 싶은지... 어떤 마음이나 생각이든 그럴 수 있어요. 자신 안에서 올라오는 생각과 감정을 수용하면서 남친, 친구 혹은 믿을만한 분과 이런 마음을 좀 나눠보시면 어떨까 합니다.
마카님, 현재 상황에서도 결혼을 준비하는 다른 방법들이 있어요. 소소한 결혼식이나 신혼여행을 고려하거나,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 지원을 신청하거나, 결혼 후에도 지속적으로 경제적 목표를 세워 함께 달성해 나가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믿을만한 분들과 상의하거나 신혼부부나 주택마련, 자기개발등을 함께하는 커뮤니티에 가입해서 정보를 얻고 지지.응원을 받는 것도 좋아요. 지금 이 순간, 자신의 현재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면서 앞으로의 계획을 함께 세워 나아가시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소소88
· 13일 전
결혼식을 꼭 해야 하나요? 도서관에서 무료 결혼식 해줍니다. 여러가지 잘 찾으면 될텐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아하하핫
· 12일 전
신혼부부대출과 지원이 올 해 늘어난 걸로 알아요. 차분히 알아보시고 둘이 사랑하면서 살림 하나씩 만들어 가는 경험도 좋습니다. 돈과 사랑이 동시에 찾아오진 않더군요. 내가 외로워서 이 사람이라도 곁에 있었으면 하는 것인지 평생 서로의 편으로 든든하게 믿고 지낼 동반자인 건지 관계를 진지하게 생각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aciee (글쓴이)
· 11일 전
@소소88 혼인신고는 하지 않고 결혼식을 하려고 했었는데, 옛날에 구민회관 이런 곳에서 무료로 해주었는데 그 이후에는 무료로 해주는 곳이 없다고 들었었는데, 국립도서관에서 무료로 해주었다니! 좋은 정보네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graciee (글쓴이)
· 11일 전
@아하하핫 신혼부부전세자금대출이 생겨서 그나마 숨통 트인다 생각하긴 했어요~ 보이진 않지만 살림 하나씩 만들면서 살아가는 부부들이 생각보다 있나보더라구요. 저와 그 사람, 현재 상황과 가능한 부분들만 보고 가야겠어요. 조언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