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귀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4일 전
몸에 귀사들어오는꿈..?? ㄷㄷ 너무나도 생생하게 귀신이 말을 하면서 내몸에 들어오네? 일어나보니 나는 눈물을 조금 흘려있고? 몸에 귀신이 들어온걸까요? 아니면 그냥 악몽일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4일 전
귀신을 보는 꿈
#꿈
#귀신
#악몽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그런 꿈을 경험하셨다니 정말 무섭고 당황스러우셨겠어요. 꿈이 여전히 생생하게 기억되어 마음이 불편하실 거에요. 일단은 꿈이지만, 그런 느낌을 받으셨을 때는 마음이 상당히 불안하실 수 있어요.
📖 사연 요약
마카님, 꿈에서 귀신이 말을 하며 몸에 들어오는 걸 느꼈던 경험은 정말 무서웠겠어요. 눈을 뜨고 나서도 눈물을 흘리고 있었다니, 그 꿈이 얼마나 생생했는지 짐작이 가요. 대부분의 경우 이런 꿈은 내면의 불안이나 스트레스가 반영되는 현상일 수 있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겪으신 꿈은 스트레스나 불안감이 높은 상태에서 자주 발생하곤 해요. 매우 생생한 꿈 내용과 감정 반응은 마카님의 마음이 현실에서 해소되지 못한 긴장감을 표출하고 있을 수 있어요. 또한, 꿈에서 느낀 강렬한 감정이 실제로 눈물을 흘리게 한 것일 수도 있어요, 마카님.
💡 대처 방향 제시
꿈은 때때로 우리의 무의식이나 현재 겪고 있는 스트레스와 연관이 있어요. 몸과 마음이 피로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기이한 꿈을 꾸기도 해요. 규칙적인 수면 스케줄을 유지하고, 잠자기 전 긴장을 풀 수 있는 활동을 해보는 것이 좋겠어요.
프로이트의 '꿈의 해석'이나 융의 '집단 무의식' 같은 접근을 통해, 꿈이 실제 몸에 귀신이 들어온 것이 아니라 마카님 내면의 억압된 욕구나 두려움, 또는 인류 공통의 상징과의 연결일 수 있어요. 이러한 분석을 통해 마카님께서 경험하시는 두려움 또는 불안에 대해 이해하고, 깊이 있는 성찰을 통해 해결 방법을 찾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sh1
· 14일 전
나쁜꿈이네요 악몽이에요 혹여 몸이이상하면 말해주셔요 무속인 찾아가야하니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4일 전
@Angelsh1 무서워요..ㅠㅠ 무엇이든 물어보살 나가볼까나?ㅠ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gelsh1
· 14일 전
너무 무서워하지말아요 괜찮을거에요 토닥토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