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쉬는 것도 고통스러울 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숨 쉬는 것도 고통스러울 때
커피콩_레벨_아이콘BeNihil
·14일 전
하루의 대부분을 멍하게, 반쯤 의도적으로 현실과 거리를 두며 습관대로 몸이 행동하는 것을 지켜봅니다. 그 습관이 언제나처럼 유튜브를 보는 등의 일일 때 거리를 두려는 노력은 강해지고요. 그 모든 활동은 본인이 본인이라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기 위한린 것 같습니다. 어쩌다가 스스로를 바꾸기 위해 현실에 머무르려고 하면 스트레스를 직격으로 받게 됩니다. 심할 때는 제목과도 같은 느낌, 크게 신호흡을 해도 나아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 제가 해야 할 일은 둘 중 무엇일까요? 무엇을 느끼는 어떻게 아프든 계속 버티고 있는 것, 아니면 긍정적이고 약간은 거짓이 섞인 생각을 통해 현실을 피하고 싶은 것으로 생각하지 않게 하는 것.
우울현실도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14일 전
많이 힘드시겠어요.. 제일 좋은 건 현실을 맞닥뜨리는 거지만 준비가 안 되었을 때는 숨고 도망쳐도 괜찮아요. 그러니 너무 부담 가지지 않으시고 현실을 맞닥뜨려보시고 안 되겠다 싶으면 그때 후퇴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정 많이 힘드시면 병원이나 상담 받으러 가보시길 추천드려요! 요즘은 지역상담센터에서 무료로 상담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저라도 괜찮으시면 언제든 이야기 들어드리고 최대한 도와드릴테니 편하게 답 달아주세요! 그럼 평안한 하루 되시길 바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Nihil (글쓴이)
· 13일 전
@불타는나방 힘들 때는 주변 사람에게라도 도움을 요청해보겠습니다. 정 내키진 않아도... 나아갈 힘이 있는 때에는 스스로가 느끼는 고통을 살아 있다는 증거 정도로 여기고 나아가려고 조금씩 노력중입니다. 낯선 이에게 도움을 주길 바라시는 마음에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힘을 얻었을 거라 생각해요.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불타는나방
· 13일 전
@BeNihil 저도 여전히 주변 사람에게 도움 요청하는 게 쉽지 않아서 공감은 되지만 막상 돌아보면 제 생각보다 절 도와주려는 사람들도 많더라고요. 작성자님도 그러시지 않을까 해요. 저도 여기 있을게요! 노력하고 계시다니 대단하세요! 제가 응원할게요! 무리하시지는 마시고요.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저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