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왜이러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저 왜이러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ejcbjdfh
·14일 전
중3학생입니다 저는 친구와에 문제도 가족간에문제도 다없는데 뭔가 계속 우울하고 무기력해요 이런거 때문에 위클도갔는데 괜찮아졌다 하셨는데 또 다시이래요 그냥... 다 포기하고 죽고싶어요 밤마다 울다 지쳐서 잠드는것도 힘들고 이젠 울힘도 없어요그냥 죽고싶단 생각도 다시들어요 왜그런지는 진짜모르겠어요 그냥.. 제가 혐오스럽고 다짜증나요... 그냥.. 제가사라지고싶어요 이럴수도있나요? 제가 비정상인가요 분명히 아무 문제도 없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4일 전
이유없이 마음이 울적하다면
#우울
#무기력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비가 추적 추적 내리는 날입니다. 마카님의 마음은 어떤지 궁금해하며 글을 적어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시는 군요. 그 마음이 얼마나 무거울까 싶습니다. 이유가 무엇이든지 우울함과 무기력함이 마카님을 이렇게까지 지치게 만들고 있는 상황, 그 자체로도 충분히 힘든 일이에요. 마카님, 주변에 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심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우울감과 무기력함을 느끼고 계세요. 위로받고 싶은 마음에 위클에도 다녀오셨지만, 끝내 이런 기분이 다시 찾아와서 포기하고 싶다는 생각까지 하게 되셨네요. 정말 힘드시겠지만, 비정상이 아니에요, 이런 감정을 느끼는 건 때로는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이랍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 우울감과 무기력함은 외부 사건이나 환경만의 문제가 아니라 복합적인 심리적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어요. 마음의 건강도 몸과 마찬가지로 눈에 보이지 않는 내부적인 불균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요. 마카님께서 느끼는 감정은 정상적인 감정의 폭 안에서 있을 수 있으며, 지금 겪고 계시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첫 걸음은 자신의 감정을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것이에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우선 자신이 느끼는 모든 감정이 정상이고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받아들여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그러한 감정이 찾아올 때, 자신을 자책하거나 이상하다고 여기기 보다는 위로해주시고 기분전환을 위해 새로운 취미나 관심사를 찾아보는 것또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클래스가 그의 일환이라면 지속적으로 방문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매일 조금씩 자신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는 연습을 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마카님, 이유가 무엇이든지 우울함과 무기력함이 마카님을 이렇게까지 지치게 만들고 있는 상황, 그 자체로도 충분히 힘든 일이에요. 자신을 나무라지 말고 많이 아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jcbjdfh (글쓴이)
· 14일 전
우울증은 아니겠죠...? 불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