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서 시도때도 없이 머릿속에서 제 자신이 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한 달 전
최근들어서 시도때도 없이 머릿속에서 제 자신이 한심하다는 생각이 들고 그냥 뭘 먹는 것도 돈을 소비하는 것도 왜 잘나지도 않았으면서 먹고 소비하지? 왜 낭비하면서 살지? 라는 생각이 너무 강하게 들어서 힘들어요... 끝도 없는 자기 비하에 빠지니까 제가 살아가기 위해 공기를 마시는 것 조차 공기를 마시는 제가 더럽게 느껴지더라고요.. 그냥 누군가에게 지금도 충분히 잘하고 있다고 앞으로도 지금처럼만 하면 된다고 하는 말이 듣고 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나를 소중히
#자아/성격
#무기력
#부정적사고
#자존감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지금 마음이 많이 힘드시지요. 원하지 않아도 계속해서 자신을 부정적으로 생각하게 되서 매우 힘들어하시는 거 같아요. 자신이 한심하다는 생각이나 무엇을 먹거나 소비하는 것에 대한 죄책감에 시달리고 계시고, 이런 무한한 자기비하 속에서 자신의 존재마저 부정적으로 느껴지고 계시네요. 마카님, 지금 이 순간에도 충분히 잘하고 계시고 앞으로도 현재의 당신 그대로로 충분하다는 걸 알아주셨으면 해요.
🔎 원인 분석
마카님, 자신에 대해 끊임없는 비하하고 부정적으로 자신을 생각하는 것은 스스로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갖고 높은 기대감을 갖는데서 시작된 것은 아닐까 싶어요. 자신을 가치 없는 존재로 여기게 되면, 일상의 모든 행동이 무의미하게 느껴질 수 있고, 자신을 소중하지 않게 생각하게 되었던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혼자서 이렇게 힘든 마음을 견뎌내고 있을 때 누군가의 따뜻한 말 한마디가 큰 위로가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누군가의 위로보다 더 큰 힘을 주는 것은 마카님 스스로에 대해 인정하고 위로해줄 때가 아닐까 싶어져요. 자신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고, 일상에서 당신이 잘하고 있음을 인정해 주는 습관을 조금씩 만들어 보세요. 그리고 자신에게 친절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작은 행동을 실천해 보세요, 마음의 평안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너는 충분히 잘하고 있어. 계속 이대로 하면 돼. 힘내!
커피콩_레벨_아이콘
iranman
· 한 달 전
충분히 잘하고 계십니다 마카님 내면의 자기 비하가 사라지고 내면의 평화를 찾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자기 비하의 반댓말은 자기 사랑, 자기 존중이죠. 어색하더라도 조금씩 시도해보세요. 말로 하는 것이 어렵다면 글로하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