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정말 살기가싫어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그냥 정말 살기가싫어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비공개님
·한 달 전
고시2번떨어지고. 고시때문만이 아니고요 .. 그냥 인생이 너무 힘들어요. 왜 태어났을까 왜 이렇게 가정도 어려운집에 태어난걸까 그냥 죽고싶어요 진짜로 누가 죽여줬으면 좋겠어요. 되는일마다 되는게없고 맨날 실패하고. 착하다는 이유로 착하다는 말만 들어와서 너무 싫구요. 그냥 죽고싶고 정말 미래가 안그려져요. 아무리 꿈이있다고해도 꿈을 가질 자격도 없는거같구요. 친구관계도 고시로 인해서 많이 멀어져서 주변에 사람도 없어요. 뭐부터 잘못된걸까요.. 집안사정도 안좋고. 매번 이렇게 살아가는게 맞나요.? 그냥 죽으면 아무것도 모르고 살아가는게 좋지않을까요
불면공황의욕없음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옥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한 달 전
나에 대한 이해와 공감
#자아/성격
#가정
#자존감
#우울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정은옥 상담사입니다. 마카님의 사연글을 보며 이렇게 짧게나마 함께 마음을 나누고자 합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고시에 두 번 떨어지셨고, 그로 인한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인생 전반에 걸쳐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군요. 가정 환경의 어려움과 연속된 실패로 인해 자신을 탓하며 미래에 대한 희망을 잃어가고 계시는 것 같아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가 멀어지고, 착하다는 이유로 받는 의미 없는 칭찬이 오히려 부담이 되는 상황이시군요. 정말 어려운 시기를 겪고 계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 고시 두 번의 불합격과 함께 현재의 힘든 상황은 심리적으로 큰 부담이 되고 계신 것 같아요. 가정 환경의 어려움과 성공을 이루지 못한 경험들이 쌓여 자신감과 희망을 잃게 만드는 원인이 되었어요. 착하다는 말을 많이 듣고 사회적 관계에서 겪는 어려움이 자아상에 영향을 주며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높이고, 현재 이루지 못하고 잃은 것이 많은 듯한 비난으로 마음에 불편감을 많이 느끼고 있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현재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의 감정과 생각을 안전한 방법으로 표현하는 것이에요. 작은 성취를 기록하거나 일기를 쓰는 것처럼 매일의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서도 가까운 이들에게 현재의 어려움을 솔직하게 나누어 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런 과정들이 마카님께서 조금 더 긍정적인 방향을 찾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거예요.
나를 이해하고, 나의 마음도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자기를 스스로 다독여 주는 시간으로 성장하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