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그만두고 정신과 상담이라도 받아보고 싶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 그만두고 정신과 상담이라도 받아보고 싶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YS02
·한 달 전
1년 휴학하다가 올해 복학한 대학생입니다. 작년에도 집에 안 좋은 일이 많아서 맨날 걱정만 하면서 지내온 것 같아요. 더는 시간을 소비할 수 없다고 생각해서 불안하지만 올해부터 복학을 했습니다. 타지 생활도 시작했구요. 근데 다니면서 정신 상태가 안 좋아지는 것 같아요. 복학한지 한 달 정도 되어가지만 복학 이후부터 우울한 감정은 계속 들고, 처음엔 타지 생활이 외로워서 그러겠거니 넘기면서 지내다보니 몸이 안 좋아지는게 느껴지네요. 기억력도 안 좋아져서 좀 깜빡하는 일이 잦아지고, 원래 성격대로면 할 일을 이렇게 미루진 않는데 과제든 뭐든 최선을 다하지 못 하는 것 같아요.. 집중력도 낮아진 것 같고. 무엇보다 아무리 자도 피곤하다거나 계속 뭔가 불안하고, 뭔가를 잊고있는 느낌이 들거나 갑자기 심장이 쿵쿵대거나 하는 것 때문에 너무 힘듭니다. 저도 모르게 그냥 지하철에서 멍 때리면서 사고나서 죽어버리면 좋겠다고 생각하거나 정신이 맑아질까 하여 손목에 상처를 내보기도 하니 진짜 어디 문제가 있는건가 싶어서 저도 겁이 나네요. 저도 제가 왜 이러는지 원인을 모르겠어서 미칠 것 같은데 그냥 다시 휴학하고 좀 쉬면서 치료 받고싶은데 경제적인 문제도 있고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부모님 눈치 보느라 병원도 못 가보고 있네요.. 너무 힘들어서 이런 곳이라도 알아보고 글 쓰는데.. 저 어떡하면 좋을까요. 그냥 다 힘들고 좀 편해지는 방법 좀 알고싶네요.
우울상담치료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윤수진 코치
1급 코치 ·
한 달 전
편안해지고 싶은 마카님에게
#불안
#우울
#상담치료
#복학.
#편안함을
#원해요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코치 윤수진입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많이 힘든 시기를 겪고 계시는 것 같아요. 타지에서의 생활과 복학이라는 큰 변화 속에서 느끼는 우울하고 불안한 감정, 정말 쉽지 않은 일이에요. 작년 집안 문제로 힘든 시간을 보내셨고, 올해 복학과 타지 생활을 시작했지만 우울함과 불안, 몸과 마음의 불편함을 겪고 계시군요. 경제적, 현실적 문제로 치료받기 힘들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네요.
🔎 원인 분석
마카님, 복학과 타지 생활을 시작하면서 생긴 급격한 환경 변화와 적응 과정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현재 느끼는 우울감과 불안감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집에서 겪은 안 좋은 일들과 학업에 대한 기대감 사이에서 생긴 심리적 압박이 마음과 몸의 무기력함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또한, 현재 적절한 지지 체계와 대처 방안을 찾지 못하고 계신 것 같아서 계속해서 피로감과 우울감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이런 상황에서 당신의 감정을 잘 인지하고 있는 건 정말 중요한 첫걸음이에요. 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성공을 기록하며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해 보세요. 또한, 믿을 수 있는 친구나 가족과 속마음을 나누며 조금이라도 마음의 위로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조금은 편안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 남겼습니다. 오늘은 좀 편안한 감정과 마주하시길 바랍니다. 세상의 모든 감정과 마주하는 코치 윤수진 드림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