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를 계속 받아 하루종일 머리가 아파요 중요한건 자고 일어날때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스트레스를 계속 받아 하루종일 머리가 아파요 중요한건 자고 일어날때가
커피콩_레벨_아이콘스타엔j1004
·한 달 전
살면서 이렇게 힘든적은 처음이예요 너무 힘들어 일을 놓은지도 한달가까이 됐고 쉰다고 나아지기는 커녕 스트레스만 더 받네요 일상생활이 어려울정도로 무기력함이 점점 심해지고 집밖에 나가는게 이젠 일처럼 느껴져요 사람과의 소통도 전혀 없이 지내고 있는데 이대로 괜찮을까요? 머리가 계속 아프고 어지러워서 잘 누워있어요 체력도 바닥인데다 먹는것도 이젠 귀찮기까지해요
스트레스번아웃무기력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3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민지 코치
2급 코치 ·
한 달 전
번아웃와 무기력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마커님
#번아웃
#무기력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김민지 코치입니다.
📖 사연 요약
너무 힘들어 한 달 가까이 일을 쉬고 있지만, 쉼이 오히려 무기력과 스트레스로 이어지면서 일상생활에도 어려움을 겪고 있네요.
🔎 원인 분석
번아웃은 정신적, 신체적 에너지가 고갈된 상태로 피로와 두통, 불안과 무기력을 경험하게 됩니다. 쉬면 나아질 줄 알았는데, 쉬어도 나아지는 것이 없어 오히려 스트레스와 불안이 높아진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일을 놓고, 한 달간 아무것도 못 할 정도로 그동안 몸도 맘도 많이 지치고 힘드셨나 봐요. 가장 먼저, 일을 그만두고 싶을 만큼 힘들었던 내 마음부터 헤아려 주세요. 한 달을 쉬어도 회복이 안 될 정도로 그동안 많이 지쳐있던 것일 수도 있으니 '이렇게 쉬어도 될까?', '사람을 안 만나고 혼자여도 될까?' 이런 불안에 마음을 빼앗기기 보다는 '그동안 진짜 많이 힘들었나 보다.' '한 달이 되어도 회복이 안 되네.' 이렇게 자신의 현재 상태를 있는 그대로 응시해 주세요. 그리고 나서 무엇이 마커님을 번아웃 상태까지 가게 하였는지도 살펴보세요. - 과도한 업무량, 인간관계, 보상 부족, 업무 강박, 직장 문화, 잦은 야근 등 무엇이 일을 그만둘 정도로 마커님을 힘들게 했는지를 정리해 보는 거죠. 신체적, 정신적 에너지가 낮은 상태라면 나를 들여다보는 것도 부담될 수 있어요. 그럴 땐, 육체적 건강부터 회복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몸이 건강해야, 스트레스를 견딜 힘도 생기는 법이니까요. 먹는 것이 귀찮아도, 내 몸에 좋은 것을 최대한 많이 챙겨 주고, 하루에 1번은 가볍게 산책도 시켜주고, 명상, 요가, 음악 감상, 독서 등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면서 찐.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아요. 또한, 만남이 필요하다 느낀다면 나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아요. 좀 더 혼자 있고 싶다면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나만의 시간을 가져도 좋습니다.
번아웃을 회복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수 있어요. 조급해하지 마시고 상담이나 코칭을 통해 찐 위로와 공감을 받고, 나를 번아웃으로 몰아갔던 원인과 해결법을 찾아보면서 현재 상태를 조금씩 개선해가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한 달 전
맘 속 이야기가 많으셨군요. 털어내신 마카님의 더나은 하루 기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안녕세요
· 한 달 전
저랑 너무 똑같네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bc90991
· 7일 전
당신의 하루가 더 따뜻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금방 털고 일어날 수 있으실 거예요. 그만큼 쉬지 않고 달려왔다는 증거라고 생각해요. 당신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