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로 결심한 사람들에게 해 줄 수 있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죽기로 결심한 사람들에게 해 줄 수 있는 것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UnkonwnA
·4년 전
대충 올해에 있었던 일입니다. 이 앱을 시작하기 전에 이 앱과 유사하게 서로의 고민과 아픔을 나누는 앱을 친구가 사용하는 것을 보고 저도 몰래 시작해봤습니다. 그곳에는 이곳과도 마찬가지로 여러 가슴아픈 사연이 있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저도 짧은 인생동안 나름대로 아픔을 겪어왔고 봐왔기 때문에 그런쪽으로 관심이 있어 그들에게 다가가려 노력했습니다. 타인의 글을 읽고 그에 따라 소소한 글도 남기며 시간을 보내던 중 유서를 남긴 사람 한명과 자살을 결심한 사람 한명을 마주했습니다. (편의를 위해 A와B로 후술) 아무도 그들에게 관심을 주지 않더군요. 저는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려 노력하였으나 그렇게 깊게는 관여하지 못했습니다. 그도 그럴게 서로 일면식조차 없는 사람이니까요. 그래도 나름대로 열심히 몇십분에서 몇시간 동안 서로 이야기를 주고 받았습니다. 그들에게 자신의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말한적 있냐고 물어봤습니다. 시도는 해보았지만 그들의 가족 또는 친구들 모두 도움이 되기는 커녕 악효과만 미치고 있었고 보호자의 허락이 없어 전문가에게 상담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였습니다. 순간 분노와 구역감이 저를 휘감았습니다. 가장 버팀목이 되어야 할 사람들이 오히려 A와B를 절벽으로 몰아붙이고 있다는 사실 때문에요. 자살예방상담전화도 권유해보았습니다만 썩 도움이 되진 않은 것 같았습니다. 그 앱에 있었던 사람들에게는 이들처럼 아파하는 이들에게 조금만이라도 더 관심을 가져주고, 허울뿐인 위선이나 자기만족이 아닌 진심으로 대해 달라는 글로 애원도 해보았지만 그들은 자신의 안위와 친목, 우월감만이 더 중요했을뿐이었고 저에게 커다란 실망감을 안겨주었습니다. A와 B와 이야기를 주고 받던중 갑자기 B가 더 이상 버티기 힘들다며 한동안 연락이 끊겼습니다. 몇시간 후 그에게서 다시 연락이 왔습니다. 약을 복용하고 자살시도를 했던 B는 두통을 호소하며 실패해버렸다고 이제는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 A는 하루정도는 자살예정일을 미루겠다며 조금더 생각을 해보겠다고 했지만 결심한 기색이 역력했습니다. 그리고 죽어서는 저를 잊지 않겠다고 덧붙이고는 연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며칠동안 연락을 기다려보았지만 다시는 연락이 오지 않았고 결국에는 무력감과 좌절감, 두려움으로 인해 그 앱을 삭제했습니다. 특히 저의 무력함과 나약함이 원망스러웠습니다. 사실은 지금도 그들이 살아있지 않을까 다시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줄 사람들이 있을까 궁금하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초조합니다. 하지만 다시 그 앱을 설치할 용기는 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앱은 조금은 다르지 않을까?'라는 마음에 이 앱을 설치해보았습니다. 상담전문가분들도 있기에 조금은 기대를 품어보았습니다. 그리고 저도 누군가 제 이야기를 진심으로 들어줄 수 있다면 좋겠다고 생각했기에 글을 써봅니다만 조금은 걱정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장황하고 약간은 두서없이 보일 수도 있는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가능하시다면 제 고민을 겸하는 제목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속상해트라우마답답해우울걱정돼괴로워무기력해슬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d4978
· 4년 전
글쎄요 그냥 들어주고 공감해주는 것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konwnA (글쓴이)
· 4년 전
@Rinell 여러 댓글 감사합니다. 당시에는 1분 1초 급박한 상황이여서 다방면으로 노력해보았습니다. 그렇지만 그들의 마음을 돌릴수는 없었던 모양입니다. 그 다음날 안부인사라도 보내봤습니다만 답장도 없어서 대화도 유지되지 않는 상황이였어서.. 더이상 할 수 있는게 없더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konwnA (글쓴이)
· 4년 전
@Rinell 저야말로 제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의견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konwnA (글쓴이)
· 4년 전
@Rinell 그렇다면 정말 좋겠네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