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인을 잡아야 마음이 편해질까요,,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싶어요.. 방법이 없을까요 ?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범인을 잡아야 마음이 편해질까요,,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싶어요.. 방법이 없을까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안녕하세요 많이 고민했는데 어디가서 말도 못하겠어서 너무나 힘들어서 익명의 힘을 받고 올립니다. 저는 몰카 피해자입니다. 1년이 거의 다되가는데 아직도 트라우마가 심해요. 제가 피해자인지 알게된건 지인의 친구로 부터 영상이 찍힌지 한달후에 알게되었습니다. 그동안 조회수니 공유 횟수가 어마어마했고 이상한 댓글도 많이 달려있었습니다. 물론 저는 다른 범죄 피해자들보다 약하다 볼수있습니다. 직접적이게 찍힌것이 아니고 뒷모습을 확대하고 영상을 나눠서 두세개 정도 올린것 같았습니다. 교복을 입고 가던중 누군가 뒤에서 따라오는것같아 자주 뒤를돌아봤지만 어떤 아저씨가 휴대폰을 수직으로 들면서 카메라가 저를 향해 보고있던것을 저는 휴대폰 게임을 신기하게 한다고만 생각했습니다. 코너길이 있어서 코너를 돌았을때도 따라온다면 그냥 뛰자고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그냥 지나치길래 제가 착각한줄 알았습니다. 영상에서의 장소 가방 신발 등을 고려했을때 그날이 맞다고 확신이들어서 날짜와 시간 ,장소,그아저씨의 인상착의까지 얘기하면서 경찰에게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저뿐만아니라 피해자들이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그래서 또다른 범행을 할것같아서 cctv 확인만해달라고 그렇게 부탁을했지만 저는 불행중 다행이라 생각하라며 다른 피해자들은 그피해자들이 알아서 할거라며 저는 신경쓰지말라더군요. 오래전부터 경찰을 꿈꾸면서 많은 경찰관들을 마주했지만 막상 범죄상황에서의 만나뵙던 경찰관님께서는 너무나도 냉철하고 저의입장을 생각하지도 않으며 잡아도 소용없을거라고 사건에 손도 대지 않았습니다. 겨우 영상만은 지워달라고 부탁하니 사이버수사 대응센터 에 연락하라며 연락처만 주고 저를 돌려보냈습니다. 많은것을 바란것이 아닙니다. 범인을 못잡더라도 너잘못이 아니라며 영상은 지워줄테니 걱정말라며 이말을 센터 직원분께 들었습니다. 이때부터 6년간 경찰이되고싶었던 마음이 흔들리면서 경찰에대해 안좋은 인식을 가지게되었습니다. 지금은 일년이 지나오면서 많은 고민을 해보며 저라도 그들과 다른 경찰이되어 저같은 사람을 도와주고싶어서 사이버수사대로 겨우 마음을 잡았습니다. 그럼에도 몇몇경찰관님들의 안좋은 인식으로 경찰이되서도 제가 안좋은 인식을 없애야하는데 자꾸 생각이나서 정말 되고싶은게 맞는건지 진로를 정해야할 중요한시기에 많이 흔들립니다. 그리고 누가 제뒤에만있으면 숨이 막히고 그냥 길가는중 뒤에 사람만있으면 눈물이나고 신경쓰이고 교복도 아무리 길게 다늘리고 가방으로 가리고 다녀봐도 마음이 불편하고 제뒤에서 누가 폰만하고있어도 너무놀래서 주변사람들을 당황하게합니다. 안그러고싶어도 자꾸 의식하게되서 너무 힘들어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을줄알고 있었는데 점점 심해지는것 같아서 몇개월이지나서야 상담신청을하게되고 상담도 별거아닌데 괜히 제가 오바 한다고 불행중다행이라고 모두가 그렇게 생각할까봐 말도 잘못하겠어서 한번상담을 받던도중 포기했습니다. 그후 센터 직원분이 범인을 잡고싶으면 고소를 하자고 도와주겠다 하셔서 고소한지 8개월이지났는데도 무소식입니다. 아무래도 범인잡기는 힘들것 같은데 일상생활 하는데 지장이 너무 가고 견디기가 힘들어요. 트라우마라도 극복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긴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트라우마정신건강극복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TTENTI0N
· 5년 전
힘내요..버텨야해요 그래야 그런놈들 벌받을때 벌받는 모습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