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어떻게 사는 걸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들 어떻게 사는 걸까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힘든 시기들을 어떻게 견뎌내고 지금을 살아가고 있는 건지 궁금해 그냥 묻어둔 걸까 아니면 극복해낸 걸까 살아간다는, 살아있다는 느낌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어요? 죽은 물고기만이 물결을 따라 흘러간다고들 하잖아요 저는 그렇게 살고 있는 거 같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dcug34
· 5년 전
결국 어쩔 수 없이 태어났기 때문에 사는 거라고 생각하면서 단발적인 행복 말고 진짜 행복이 뭘까 항상 고민했었어요. 그러면서 인생은 허무하고 모든것들이 불행하고 힘든 것뿐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어느순간 결국 죽지못하는 나를 보면서 지금 이 순간 내가 해야하는 것들을 하며 주변을 사랑하자라고 생각하면서 살아가니 조금씩 나아지더라구요. 물론 힘들때는 여전히 감정적으로 괴롭지만, 그럴땐 명상을 하거나 감정일기를 쓰면서 하루를 보냅니다. 힘들때 회피하면서 살았더니 인생을 헤매면서 살게되더라구요. 극복이라기보다는 정도를 정해두고 타협을 하며 살아가는 거죠. 정말 사소한 것들에 웃을때 이것도 행복이구나라고 느껴보세요.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jdcug34 삶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며 살았기에 해주실 수 있는 답변인 거 같아요 부럽고 멋있으세요 감사합니다 명상은 전에 시도했다가 작심 삼일도 못하고 관뒀었는데 다시 해봐야 겠어요 한동안 힘들다고 노력을 들이지 않고도 할 수 있는 간단한 것들만 하면서 직면해야만 하는 일들에 회피하고 살았더니 여전히 헤매면서 살고 있네요ㅠㅠ회피하지 않으며 살아가는 게 어려워요 정도를 정해두고 타협하며 덜 회피해야 하는 데 말이에요ㅠㅠㅠ.. 아무튼 그렇게 살아가는 삶이 쉽지 않으셨을텐데 이것도 너무 부러워요 감사합니다 사소한 것에 웃으며 행복을 느끼며 살 수 있도록 노력해볼게요 오늘 하루 행복하게 보내셨길 바라고 삶 전체가 사소한 것들에도 웃으며 행복하시길 바라고 사소하지 않은 큰 행복들이 사소한 것들처럼 쉽게 찾아와서 큰 행복이 오래가시길 바라요 jdcug34님도 화이팅이에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Urparrhesia
· 5년 전
힘든 시기는 까닭 없이 닥치고 언제쯤 벗어날 수 있을지 알 수 없으니 그 순간에는 더 답답하고 괴로운 것 같아요. 저는 힘들었을 때 스스로에게 질문을 많이 하고 답을 찾으려고 노력했던 것 같아요. 시간이 해결해준다는 말은 감정을 무뎌지게 해준다는 면에서 어느 정도는 맞지만, 시간이 모든 것을 해결해주는 건 아닌 것 같아요. 그 시간 속에서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고 스스로 부단히 노력하는 과정이 녹아들어 어느 순간 문제들이 해결이 되기도 하더라구요 내 마음의 문제일 때는. 외부의 일이 나를 힘들게 했을 때는 최대한 나를 달래고 다른 것들로 감정을 좀 환기 시키는 게 도움이 됐던 것 같구요. 내가 지금 죽은 물고기와 같은 느낌을 받는 이유는 뭘까, 내가 언제 살아있음을 느꼈지? 이런저런 질문을 하다 보면 스스로가 빛나던, 살아있다고 느꼈던 순간이 분명히 있을거에요. 그 순간을 떠올리면 그 자체가 나에게 위로가 되기도 하고, 어떻게 앞으로를 살아야 할지 방향이 될 수도 있어요. 모쪼록 힘든 시간이 모든 시간이 그러하듯 흘러갈 수 있기를, 그 시간이 스스로를 단단하게 만들었던 인생의 한 장이었다고 회상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랄게요. 응원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Urparrhesia 맞아요 그 순간이 지나면 생각보다 괴롭지 않았던 걸로 조금 미화..가 되기도 하는데 언제쯤 벗어날 수 있을지 알 수 없는 순간에는 정말 답답하고 어렵더라구요 저도 urparrhesia님 생각에 동의해요 시간이 모든 걸 해결해주는 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더욱 고민하게 되는 거 같아요 스스로 부단히 노력하는 과정이 녹아들어야만 해결되는 과정을 필요로 하는 문제에 처해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고민에 대해 생각하는 걸 무뎌지게 하기도 하고 조금씩 어떻게 하면 좋을지 알게 되기도 하는 게 반복돼서 복잡한 기분이 들어요 이유에 대해서랑 언제 살아있음을 느꼈지에 대해서 더 생각해봐야겠어요 위로나 방향이 되기도 했었는데 생각해봤던 순간에만 그렇고 감정이 쉽게 날아가는 것에 대해서도 고민스러웠는데 날*** 않도록 마음을 더 굳게 다잡으면 될까 싶네요 장문의 댓글과 좋은 말들 남겨주셔서 감사드려요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저도 urparrhesia님을 응원할게요 힘든 시간이 찾아와도 그 시간에서 어렵지 않게 빠져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으시고 아주 작게 힘들었던 시간조차도 urparrhesia님을 더욱 단단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요 감사합니다 저도 응원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