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래희망...정말 내가하고 싶은거 해도 될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장래희망...정말 내가하고 싶은거 해도 될까?
커피콩_레벨_아이콘wowding
·5년 전
안녕하세요? 중학생인데요 제가 요즘 빠져있는게 방송입니다.. 그래서 지금 가장하고싶은게 방송입니다 크리에이터도하면서 신문방송학과에 다니면서.. 방송국에서 피디도하고 싶습니다 이 꿈을 가지게된건 1년전이고, 이 꿈이 정확해진건 올해 8월달입니다 근데 요즘 또 변동이 옵니다 제가 지금 스푼,하쿠나 bj를 하고있는데요, 그러면서 느끼는게 내가 정말 방송에 맞는 체질일까? 싶습니다 어떨땐 방송 하고싶다가 어떨땐 방송 귀찮고 왜하는지 모르겠고.. 저는 친구둘이서, 총 세명이서 대학생 때 방송할예정인데요, 딴애들은 무명의 시대를 귀찮아하고 유명의 시대만을 기다리는것 같아요 근데 전 안그러거든요 무명의 시대도 나름 좋은 경험이니까.. 하면서요 그렇다시피, 제가 진짜 하고싶은 분야가 방송 맞습니다 근데 요즘 드는생각이 내가 사춘기라 일탈해서 방송쪽에 관심을 갖게 된것이아닐까? 방송쪽에서 성공하는거 엄청어려울텐데..하는 고민이 듭니다 하지만, 좋아하는걸 해야 거기서 내 진짜 실력을 발휘할수있다고 생각해요.. 근데 그래도 계속 불안한건 불안하네요.. 저는 방송할때가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고 보람있는거 같은데.... 자신의 뜻, 자신의 꿈을 위해, 성공할지 모르는 미지수인, 정말 내가 좋아하는 분야에 가는게 맞을까요? 아니면, 제 적성에 맞지않고 싫지만 좀 남들이 보기에 "와 "할거같은 의사나 그런쪽으로 방향을 트는게 맞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hrdl99
· 5년 전
현재 중학생이시고 방송의 길을 가야할지 사람들의 선망의 대상인 직업의 길을 가야할지 고민이시군요. 방송의 길을 망설이는 이유는 적성이 맞는것인지 의문이고 흥미도가 때에따라 다르며 성공의 보장이 없다는 것이겠군요 . 저는 하고싶은것을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학창시절 학생분과 똑같은 고민을 했습니다. 저도 방송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었고 저는 피디 작가 배우 아이돌 모든 방송관련직업이라면 관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공부를 해야하는 시점이 오고 현실을 바라보면서 걱정이 많이 들었습니다. 결국 안정적인 길을 택한 저는 지금까지도 그 고민을 합니다. 다시 해볼까? 나 진짜 할 수 있을것같은데.. 매일 매일 고민해요 솔직히 후화도 합니다. 그때 했더라면 나 늦지 않고 지금보다 탄탄하게 그길로 갔을텐데 라는 생각이요. 저는 주볌사람들의 시선을 무서워했었고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어하는 삶을 택했죠 인정 받아도 기쁘지 않습니다 기뻐도 잠깐이죠 인정 받을수록 내가 하고싶은 길은 더 멀어지고 좁아집니다. 어릴때 이런고민 하시는 것 정말 중요합니다. 하고싶은것을 하세요 어차피 하고싶은것을 못하는 길도 힘들고 하고싶은것을 하는 길도 힘듭니다. 어딜 가도 고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미래를 생각하고 살면 안돼요 아직 그럴나이가 아닙니다. 갑자기 가정이 생기고 40대를바라보며 경제적으로도 여유롭지 않은 사람이 있다고 칩시다. 그 사람은 당신보다 더 힘들겠지요 아직 해놓은게 없는, 이제 내 커리어를 쌓아나가야 하는 당신은 이 시점에 미래의 불투명만을 보고 포기하는건 너무 억울한것같네요 지금은 안정적인 것에대한 고민이 많으신것 같은데 사람인생 모르는겁니다. 학생분이 나중에 완전 다른길로 갈 수도 있는것이고 실제로 그런 사람들은 정말 많아요 .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인생을 흐름에 맡기고 살면 안됩니다. 자신을 더 나은사람으로 개발하고 끊임없이 고민하고 매사에 열심히 살아야 합니다. 제가 방송관련 직업을 정말 열망하는 사람이고 후화가 많아서 그런지 이런 이야기를 해 드릴 수 밖에 없네요. 물론 안정적인 곳을 선택해서 더 만족하고 살아가는 사람도 있겠죠 하지만 나중에도 이고민을 계속 할것같다 하시면 쭉 이길을 유지하고 더 발전하려는 노력을 시도하새요 시도하고 시작하는 용기는 살아가면서 정말 중요합니다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kmc00644
· 5년 전
부러워요 내딸들도 중학생인데 학생이 제목에서 이미 장래희망은 정말 내가하고싶은거하는거에요!제가 진짜사고싶은분야가 방송 맞습니다! !좋아하는걸 해야 거기서내 진짜 실력을 발휘할 수있다고 생가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kmc00644
· 5년 전
맞습니다 이미학생이 얘기해버렸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okmc00644
· 5년 전
나를보는 내 따뜻한 시선이 중요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sereno74
· 5년 전
아직 중학생이면 뭐든 할 수 있겠네요. 성공을 쫓기보다는 일자체에서 즐거움을 발견하면 오래 갈수 있습니다. 성공한 후에는 뭐하시게요? 또 다른 성공으로 달려가실 건가요? 성공은 새로운 성공을 요구합니다. 끝이 없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arnet035
· 5년 전
옳은 길을 가고 계시네요. 계속 걸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