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 중독인 엄마로 인해 너무힘들어요 결혼은 어떻게해야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중독|이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알코올 중독인 엄마로 인해 너무힘들어요 결혼은 어떻게해야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rhdwnl22
·5년 전
4년만 남자친구와 이제 결혼을 생각하고있어요 저희집은 엄마가 알코올 중독으로 나날이 더 심해져가고있고 전 외동이기에 엄마가 술을먹고 길에 쓰러져있거나 하면 경찰들이 연락와 데리고 가라하기 바쁘고 보호자가 저뿐이라 정신과병원 입원시키는 일조차 제가없으면 입원이안되는 상황이죠..할머니도 보호자로 되긴하지만 연세도 있으시고 언제까지 엄마를 따라다닐순없으니까요 근데 제 남자친구 부모님은 아직 저희집이 이혼한 가정에 알코올중독인 엄마인걸 몰라요 남자친구도 이혼한 집안이라 아버님은 엄마있는 집을 가서 이쁨받길 원하시죠,,저보단 남자친구집이 경제력도있어요 이제 아버님께는 말씀을 드려야하는데 점점 더 심해지는 엄마를 보면 말씀드리기가 어려워요 어떻게 말을해야할까요.. 말을 안하고 결혼을 했다간 엄마가 크게다쳐 입원해야하는 상황이 오게된다면 그땐 저아니면 제 배우자가 가야될텐대 그런 막막한 힘든여정을 가기를 남자친구도 무서워해요 그래서 몇번 저희가 헤어지기도 했구요 이제는 자기도 어쩔수있나 하는식이긴하지만 더 심해져가는 엄마를 보면 남자친구한테 이상황을 더 이야기도 못하겠고 엄마한테 부탁도 해봤지만 안먹혀요.. 이제 엄마가 더 싫고 용서도안되고 이젠 그냥 정말 인연을 끊어야할까 생각이들어요 남자친구 부모님껜 어떻게 얘기를해야하며 전 앞으로 엄마를 어떻게해야할까요? 저희 아빤 남자친구 부모님께는 엄마랑 연락끊었다하라하시지만 사실상 그렇게 얘기하기도 좋은방법은 아닌것같아서요.. 술때문에 얼만큼 힘들었는지가 가늠도되고 중독이 심해서 연락 끊었다고 생각이 드실것같아 막막해요.. 아버님이 절 많이 좋아해주시는데 저희집은 내세울게 하나없어쇼.. 경제력도 너무차이나고 너무힘들어요 제가 뭘 어떻게살아가고 선택을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cured12
· 5년 전
다잡고싶은 심정 정말 잘알아요... 조언을 해준다 해도 이게 말로만 쉬운걸수도있고말이죠 하지만 남친분을 정말신뢰하고 좋아한다면 악연의 길로간다 한들 말을하는것이 앞으로의 삶을 편안하게 살아갈수있을것이라 판단이되면 말하는게 저는 더 좋다고봐요 살아오면서 무엇이든 꽁꽁 묵혀두는것보단 다 개방하는것은아니여도 내 감정과 사정 그리고 의견을 확실하게 표현하는게 맞는거같더라고요 앞으로가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글쓴이님의 판단에 맞길게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hdwnl22 (글쓴이)
· 5년 전
@becured12 누군가에게 이런 조언을 듣고 너무 눈물이 핑도네요..너무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hdwnl22 (글쓴이)
· 5년 전
@coffeesong 술을 같이 마셔볼생각도 해보았어요 하지만 술에 입을대면 한달이든 몆달이던 술만먹어요..밖에나가서 집에돌아오지도않구요..갇이 마셔보고는 싶은데 그후로 문제가 또 생겨버릴까봐 걱정되요..같이 마셔도 괜찮을까요?,,, 맨정신에 그냥얘기도 해봤는데 잘얘기를안하더라구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srlove
· 5년 전
전 아빠가 제가 어렸을때 알코올 중독자였어요 근데 이유가 엄마랑 이혼하고 너무 힘들어서 술에 의지하셨데요 진짜 너무 힘이 부칠때 아빠가 제정신일때 아빠한테 무릎꿇고 울면서 소리쳤어요 제발 이제 술 그만 먹고 정신차리자 이머 떠난 사람 잡아서 뭐하냐 우리 둘만 있으면 되지 왜 그렇게 힘들어하냐 도와줄테니 제발 원래대로 다시 돌아와라 그렇게 말하니 깨닫는게 있었나 보더라고요 그 뒤로 술 모두 끊고 이젠 술도 거의 안 마십니다ㅎ (내가 그때 7살이었는데 장하다 나 자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