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없다. 너무 외롭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친구가 없다. 너무 외롭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거의 늘 혼자였으니 친구가 없는 건 새삼스럽지 않다. 사실 친구라고 대충 말 할 수 있는 사람이 아예 없는 것도 아니다. 그렇지만 내가 원하는 건... 깊이 있게 대화가 통하는 지속적인 관계인데, 한 명도 없다. 우울하고 외롭다. 나름 성실히 살아왔는데 막막하다. 이 나라, 이 도시, 비슷한 세대 사람들은 대부분 이렇겠지. 뭐가 됐든 따뜻하게 연결되어 있는 느낌을 받고 싶다. 너무 삭막하고 각박하다. 안정감을 느끼고 싶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j3734
· 5년 전
저도 외로워요... 태어나서 지금까지 한 도시만 살아왔고 어떠한 전학도 없이 대학교도 고향에서 다니고 있어요. 하지만 저는 동네 친구가 없어요. 학교에서도 친구가 없어요. 그래서 저는 조별과제 조를 짜는 중에 버려졌어요. 아무도 저를 끼워줄려고 하지를 않죠. 저는 매일 혼자 앉고 혼자 밥을 먹고 혼자 집에 와요. 영원한 친구는 타지역. 타학교에 있죠. 하지만 나와 대화할 친구는 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j3734
· 5년 전
실례가 안된다면 여기서 서로 응원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spj3734 학생이시군요..! 저는 직장 다니다 그만 두고 쉬고 있는 중이에요. 무슨 일이 있었는지 속사정까지 알긴 어렵지만 대학까지 와서 따돌림을 하다니 어처구니가 없네요. 혼자 학교생활 하느라 힘들고 외로우시겠지만, 버티다 보면 시간은 가 있고 졸업하게 되고 각자 살 길 바빠질 겁니다. 나에게 도움되지 않고 상처주는 사람들에게 너무 연연해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