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이 저에게 마음이 없어보여요.관계 유지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이혼|외로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남편이 저에게 마음이 없어보여요.관계 유지에 문제가 있는 걸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kdh5
·5년 전
결혼한 지 10개월 정도 밖에 안됐어요. 결혼 전에도 무뚝뚝해서 원래 성격이 그런가 보다 했어요. 그런데 친구들을 만나면 달라져요. 말은 많이 안 하더라도 저랑은 잘 웃지도 않는 사람이 잘 웃고 있네요.그리고 하루종일 게임만 해요. 대화 좀 하자고 하고 시간을 정했지만 안 할 땐 핸드폰만 보고 있어요. 타지에 친구도 가족도 없이 남편만 보고 왔는데 지금은 방안에 뜰어 박혀 있기만 하네요. 시댁에서는 축사 관리하라고 하셔서 산속으로 이사 왔지만 집 주변에 아무것도 없어 정말 집안에만 있어요. 남편과 있는 게 아니라 혼자 있는 거 같아요. 너무 답답하고 외로워서 미칠 거 같은데 남편은 신경은커녕 줏대도 없어 시댁 식구들 말에 휘둘러 사는 중이네요. 얼마 전에는 장난치다 남편 가슴을 살짝 만졌다가 수치스러우니 만지지 말라며 화를 내더라고요. 제가 안 그래도 외로움도 많이 타고 자존감이 낮지만 이런 삶을 살기 위해 결혼을 한 게 아닌데 나날이 도망치고 싶은 맘도 커지고 이대로 삶이 끝났으면 좋겠다,베란다에서 떨어지면 이곳을 벗어 날 수 있겠다 생각도 해요.이혼하자고 하면 그때뿐 그럼 또 저는 좋아졌다 다시 안 좋아져서 그 덕분에 새로운 사람 만나 대화하기도 싫고 관계 유지에 이제 진절머리가 난 건지 다른 사람과는 친하게 지내고 싶지 않아요. 제가 지금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ilverzzz
· 5년 전
빨리 마음 굳게먹고 이혼을 생각하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아직 결혼 1년도 넘지않았고 글을 보니 아이도 없는것같은데 이 보다 이혼하기 좋은 조건이 있을까 싶네요. 더 이상 시간낭비 하지마시고 본인이 행복할수있도록 하셨으면 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ss1004
· 5년 전
남편분 때문에 자존감이 많이 떨어지신 것 같아요. 저는 결혼해서 애기까지 낳았다가 너무 힘들어서 이혼결정하고 이혼했지만 한번씩 이혼 괜히 했나 싶다가도 이혼한거 참 잘했단 생각이 들어요. 이혼 안했음 지금까지 힘들고 우울증생겼을 거에요. 쉽진 않겠지만 그런 상황에 처해 계시다면 이혼하시는 게 맞는 것 같아요. 이혼하면 속 시원해 하실수도 있어요. 응원할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ideon
· 5년 전
결혼해서 휴대폰 보는 사람들이 문제예요. 게임이다 sns다 휴대폰만 잡고 있으면 상대방은 어쩌라고. 어차피 경제 활동과는 무관한데 이러한 인생 낭비는 철 없을 때 끝냈어야 하는 거 아닌가? 게임 레벨 올리고, 인스타에 사진 한장 더 올린다고 자기 만족 빼면 누가 알아주는 것도 아닌데. 확실히 이혼을 생각하시는 거면 지금이 적기이기는 합니다. 아이 생기면 이 고민과 고통이 10에서 100으로 커져요. 현재의 심리 상태를 가감없이 있는 그대로 전해보세요. 마지막 대화는 해봐야죠. 그리고 결정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ufu113
· 5년 전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 남편의 대외적인 모습인듯하고 원래 성격은 혼자만의 세계를 더 좋아하는 것 같네요. 저희 남편도 게임이랑 휴대폰만 보고 살아서 이 고민에 공감이 많이 가네요. 저는 책 읽는거 추천해요. 마음이 괴로울 때 도움을 받았어요. 저도 노력 중이지만 자기세계가 있는 남편과 살때는 저의 세계가 있는게 좋은 것 같아요.좋아하는 일을 해보거나...하지만 남편과 함께하는 가정생활을 꿈꿔왔기에 쉽지 않으시죠? 저도 그래서 쉽지 않아요. 10개월이면 더욱 그러실듯. 점점 시간 지나니 부부라고 해도 인생 각개전투인 것 같습니다. 이혼은 지금 결정할 일은 아닌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tkattii
· 5년 전
저같았으면 도망쳤어요. 왜 그런 삶을 계속 사시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2678599
· 5년 전
글보고 놀랬네요ᆢ제가 남편분같아서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배우자에게 애정이 없거든요 애정이 없으니 당연 스킨쉽도 없고 대화도 없어요 저희부부는 진지하게 이것에 대해 얘기를 했어요 아이가 있으니 서로 노력하자였지만 저같은경우 결혼초서부터 배우자에게 실망하고 상처받은일이 많아 쉽게 관계개선이 잘 안되네요 글쓴이님도 남편분과 터놓고 얘기해보심을 권합니다 상황이 되시면 부부상담 받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