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파 친구 어떡하면 좋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히스테리]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기분파 친구 어떡하면 좋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본인 기분에 너무 좌우되는 애가 있는데 어찌해야 할까요? 가끔 기분 나쁠 땐 히스테리 부릴 때도 있고 뭔 말을 해도 날카롭게 받아쳐요. 성격은 어찌보면 되게 정의롭고 화끈해서 좋을 때도 있는데.. 고민이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tfulness
· 5년 전
관계를 유지하고 싶으시면 잘 받아주시되 그 친구의 행동이나 말에 너무 신경쓰지 않으셨으면 해요. 이런 친구도 있구나 생각하시면서 별 탈 없이 지내셨으면 좋겠네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puq7047
· 5년 전
나도 예전에 비슷한 친구가 있어서 고민 많이 했었던 적이 있어요 말은 친구라하며 내 내성적인 성격을 고쳐야힌다며 할말은 하고 살아야 한다고 .. 니가 걱정이라며 늘 내 걱정하는 척을 하나 실상 늘 답정너 스타일에 내 의견보단 듣고 싶은 말을 해주길 원하고 조금이라도 거슬리면 그쪽 친구분처럼 날카롭게 굴더라고요 그러다보니 싸우지 않기 위해 말도 좀 조심스럽게 하게 되고 언젠가 부턴 그애가 듣고 싶은 말만하게 되고 그러고 있는 내가 한심스럽고 언젠가부턴 자존감도 낮아져 있더라고요 ~ 정말 힘든 시기였었죠 ~ 헤어지고 나서 기댈데 없을 때 우연히 리디오에 손절해야 되는 친구 .. 나에게 독이 되는 인간관계 ..그 애가 다 포함이 되더라구요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물론 내 경우랑 똑같진 않겠지만 부디 신중하게 친구관계에 대해서 생각해 보셨음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ong12
· 5년 전
그 친구와 정말 진지하게 성격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 해보는것도 좋을것같아요 . 제가 만약 글쓴이분 같은 상황이면 진지하게 말해볼것같아요. 저도 성격이 있는데 옆에서 자기 성질만 부린다면 저는 너무 힘들것같다는생각을 해요. 아무리 친구라고 하지만 너무 자기 감정대로만 행동하는게 별로 좋은 행동은 아니라고 보거든요. 친구사이에 어느정도 맞춰주규 배려하는점이 있어야하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