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쓸데없고 멍청한 고민이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왕따]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너무 쓸데없고 멍청한 고민이었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제가 학창시절에 너무 쓸데없는고민이 많아 걱정이었습니다. 사실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쓸데없고 부끄러운 과거인데도, 익명성을 믿고 말해보겠습니다 : ) 애초에 저는 (지금도 조금) 성적과 진도에 대하여 큰 걱정은 하지 않았어요. 그날 시험을 50점을 맞아도, '다음에 잘 하면 되지' 로 가볍게 넘기는 성격이예요. 그런데 좀 쓸데없는데서 걱정이 종종 발병나곤 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저는 중학생 시절 왕따를 당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는 너무 무섭고, 걱정됬는데, 신고를 하려고하니 막상 엉뚱한 걱정이 됬었습니다. ` 내가 얘를 신고하면 얘 인생은 어떻게 돼는거지? ` 이런 걱정을 먼저 했습니다. 저는 힘든 상황이었는데, 막상 신고를 하려니 이런 문제가 ' 무서워 ' 졌습니다. (결국은 전학을 갔어요) 지금도 종종 직장에서 그러곤 합니다. 지금 생각하면 너무 멍청했는데, 아직도 그런 걱정을 하는 제가 너무 걱정입니다 여기 글을 올리시는 모든 힘드신 분들도 힘내세요 :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tfulness
· 5년 전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당한 일을 당한 후 복수심에 가득차는데, 대단하세요 :) 어리석다고 여기시진 마시고 그런 생각이 들 땐 마카님 마음이 너무 착하셔서 그렇다고 생각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