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가 생각한거랑 너무 달라서 힘든데 어떻게 해야돼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학교가 생각한거랑 너무 달라서 힘든데 어떻게 해야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uriburi
·5년 전
22살에 남들보다 늦게 왔어요 듣고 싶은 과목이 없어요 전공선택 선택지도 좁고 교양선택은 듣고싶은게 정말로 없어요.. 과 특성인건지 자율성이 거의 없고 시간표가 거의 짜여져서 나와요.. 1학기 꾹 참고 꾸역꾸역 다녔는데 진짜 이게 뭐지?싶어요 내일 수강 신청인데 울고싶네요 국가장학금 신청기간도 놓치고...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냥 위로받고 싶은게 아니라 정말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진짜 딱 죽고싶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tam
· 5년 전
전문직이면 휴학을 하고 심적으로 여유를 얻고 다시 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현재 전공도 지금 별로 만족하지 않으신 것 같은데 이 전공이 아니면은 다른 전공 생각해본 곳이 있으면 그 쪽으로 편입이나 전과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물론 전문직 쪽 과도 마찬가지구요. 시간표는 학교 내에서 정해진 거라 장단점이 있을 수 밖에 없어요. 국가장학금 2차 기간이 아직 지나지 않았다면 재학생 1회 구제로 해줄 수도 있으니 한번 알아보시는 것도 좋아요. 정말 못 다니겠다면 편입을 추천드려요. 대학은 나이랑은 상관 없으니까요.. 아니면 새로운 목표를 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데 생각보다 그 길이 너무 힘들더라고요.. 휴학도 괜찮지만 근본적인 해결이 안되면 휴학하고 복학한대도 다시 원상복귀겠죠 이 마음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