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래를 못 정하겠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면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장래를 못 정하겠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VIN789
·5년 전
중3인 여학생 입니다 장래에 대해 요즘 생각이 많아져서 잠도 잘 못이루는 것 같습니다 주변 친한 친구들 탓인지 장래를 뭘로 정할지 너무나도 고민입니다 친구A는 이미 인터넷 에서 좀 핫한 소설가 여서 작가로 활동 중 이고,친구B는 과학을 사랑해서 한국 연구원 센터에서 인정하고 자신의 작곡한 노래가 멜론에 곳 나오고...,친구S는 뮤지컬 배우 활동을 하고 있있고..,제 주변 친구들이 대단하긴 한데 솔직히 친구들 말로는 저도 대단하다고 해요 미술과 음악을 좋아하며 잘하지만 그에 비해 공평하다 듯이 공부를 정말로 못합니다...완전 최하위권 이에요 공부를 해도 40점을 넘을수가 없죠 하지만 창의력이 풍부해서 매일 밤 마다 아이디어가 막 떠올라서 불면증도 생기고 합니다 미술의 종류도 다양하지만 미술에서는 다 잘한다고 얘기를 듣고 목소리도 16살 답지 않게 초등학교 3학년 목소리가 나는데 꽤나 특이 해서 놀라는 친구들이 많아요 노래도 잘 한다고 B친구에게 칭찬도 많이 듣고 하는데 정작 제 꿈을 못 찾겠어요 우선은 성우가 될까??하는데 딱히 끌리지 않고..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여 노래에 몰입하개 되어 주변을 신경 못을 정도 인데 마찬가지로 만들기나 그림을 그리다 보면 하루의 반이 지날정도로 푹 빠져있어요 저의 장래를 뭘로 할지 너무나도 복잡해요.. 저는 남매와 형제들 중에 제일 막내라서 얘기를 했지만 스스로 좋아하는것으로 가라 하지만 장래를 정해야지 앞으로 갈수있게 밀어줄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이거 쓰면서도 머리가 혼란 스럽기만 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ctfulness
· 5년 전
장래희망은 천천히 정하면 돼요. 물론 본인이 진심으로 하고 싶은 거여야만 해요. 남이 이거 괜찮다 저거 괜찮다 해서 선택하는 진로는 나중에 후회할 가능성이 커요. 그러니 성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더 신중하게 고민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