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이 너무 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개학이 너무 싫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개학이 너무 싫어요 저희 반에서는 여자애들 무리가 여러개 있고 그중에 저는 저 포함 4명이서 노는데 다른 무리 애들이 싸워서 한명이떨어지면 그때마다 저희 무리 중 2명이 걔를 다 저희 쪽으로 받아주려고 해요 나머지 한명은 다 그 2명이 하자는 대로만 하고요 그전에 저희쪽으로 왔던 애들은 전부 다시 다른 무리로 돌아가버렸고요 지금 한명이 또 우리쪽에 왔는데 정말 맘대로 해요 근데도 애들은 그걸 다 받아주고 있어요 심지어 지금 저희한테 붙어있는 애는 한번 저희를 버렸다가 다른 애들이랑 또 싸워서 다시 우리한테 돌아온건데도 그래요 저희 무리 애들한테 뭐라고 말해보고는 싶은데 믿을 만한 애들이 아니어서.. 저희 무리 애들 안바뀌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t881
· 5년 전
그사람이 바뀔거라 기대하지마시고 본인이 바뀌는게 빠릅니다. 학교는 약육강식의 정글과 다름이없습니다. 강자만이 살아남는 치열한곳이라고생각해요. 어떤 학생은 공부를 잘하고,어떤학생은 집안이좋고, 어떤학생은 얼굴이예쁘고. 본인의 장점이무엇이고,본인의 무기가 무엇인지를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그걸 키우셔야해요. 그러면 지금처럼 글쓴이님이 친구에게 맞춰주는것에서 벗어나 친구들이 글쓴이님의 눈치를살피게될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wt881 감사합니다..그래도 저는 애들이 공부는 잘한다고 해주더라고요 ㅎㅎ근데 지금 같이 다니는 애들 중 한명이 다른 한명을 학기 초부터 따라다니고 걔한테만 맞춰줘서 걔가 좀 리더?같은 분위기가 된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gnatia
· 5년 전
그 무리에서 압박감을 느끼는것과 조금이라도 불편함을 느낀다는건, 그 자체에 대한 반감이 있을수도 있어요. 정 고민을 해봐도 그 생각이 떨쳐지지 않는다면, 그 무리를 나와 다른 친구들과 어울려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어요. 본인과 친해지고 싶어하는 친구가 외로 많을수도 있잖아요? 조금더 생각을 넓게 가져봐요. 아직 모든걸 도전할 만큼 삶은 충분해요 :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ignatia 감사합니다ㅠㅠ고민해 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