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가 문제일까요? 내 상태가 왜 이럴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배신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뭐가 문제일까요? 내 상태가 왜 이럴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qwertt5
·5년 전
오늘 레몬 아이스티를 같이 알바하는 2명에게 사다줬다. 아무도 사달라고 하지 않았지만 날도 더우니까 나도 먹을겸 하면서 샀다. 음료를 사고 주러 갈때까지만해도 기분 좋았다. 문제는 음료를 주고 나서부터였다. 고맙다는 인사를 한명한테만 받았다는게 계속 신경이 쓰였다. 그렇게 집에 도착해서 혹시 문자로라도 잘먹었다고 연락이 오지않을까? 나라면 했을꺼 같은데라는 생각이 맴돌았다. 그래 어차피 내맘대로 산건데 그럴필요없지라고 다독였지만 곧 배신감과 실망이 가득해졌다. 이럴꺼면 사지말껄 난 왜 또 멋대로 기대하고 실망해 버리지 하면서 내가 한심해졌다. 분명 아무 기대도 안하고 내가 좋아서 하는거야라고 해놓고 상대방의 반응이 안오니 실망해버리는 내 모습이 싫다. 왜 자꾸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고 싶어할까 결국 마지막에는 자책할꺼면서 살아오면서 부정했지만 난 아직도 사람들의 시선에 매여있구나라는걸 느낀다. 그리고 웃기게도 시간이 흐르니까 기분은 다시 괜찮아졌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게 무슨 실망할정도로 큰일인가하고 말이다. 내 기분이고 감정인데 자기맘대로인것같다. 그렇다고 기분이 좋은게 아니라 보통에서 다운됬다가 다시 보통으로 이렇게 반복된다. 요새 저녁이 되면 기분이 다운되고 배가 고파도 그냥 가만히있게된다. 내가 우울증인가해서 심리상담을 생각해보다가 다시 보니 괜찮고 뭐가 문제인지 모르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ldldlld
· 5년 전
남들 생각하는 마음 너무 예뻐요. 그리고 뭔가를 주는 사람 입장에서면 누구든 감사 인사 정도는 받고 싶어 하죠! 받는 사람은 당연히 고맙다는 인사 하는게 매너구요. 아마 글쓴이 님이 인사를 못받아서 실망하신 이유는 타인에게 인정받고 싶어하시는 욕구 때문이라기 보단 소통을 통해 서로의 애정을 확인하고 싶으신 마음 때문인 것 같아요! 자책 하실 필요 전혀 없으세요. 저였어도 같은 감정 느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