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정말 정말 큰용기를내서 취성패신청하고왔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우울증|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오늘 정말 정말 큰용기를내서 취성패신청하고왔어요.. 아직 마음의 준비가되지않았는데.. 억지로 하려니 정말 죽고싶네요 진짜아무것도아닌데 그냥 취업교육받고 취업해서 돈벌면되는건데.. 전뭐가그렇게두려운걸까요 사회공포증도 우울증도 분리불안도 다 이겨낼수있을거라고생각했어요 쉬면 괜찮겠지 맘편해지면괜찮겠지 시간이지나면괜찮아지겠지.. 그런데 아니더라구요 시간이지날수록 조급해져서 더우울해지고 자신이 더한심하고 분리불안도심해졌어요 두려움은 부딪혀봐야 극복할수있다는 의사의말에 취업도해봤지만 일주일도다니지못하고관뒀고 정말 매일을 울면서고민했어요 죽는게 가족들에게 도움이되지않을까 왜 나는 이렇게 괴롭게살아야하나.. 이런제가살아갈수있긴한걸까요 취업만으로도 죽을까말까하는데.. 앞으로 어떻게살아가야할까요 진짜 미치겠어요
공개상담도움이필요해요마음사고방식생활태도선택정신전문가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바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5년 전
전문가 찾아가기
#선택
#전문가
#마음
#정신
#사고방식
#생활태도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전문상담사 김바라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취성패 신청하고 오셨는데, 억지로 하려니 죽고 싶으셔서 글을 올려주셨군요. 취업교육받고 취업해서 돈 벌면 될 것 같은데, 그것도 두려운 상태이시군요.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질 거라고 생각하셨는데, 그것도 아니고, 시간이 지날수록 조급해져서 더 우울해지고 자신이 더 한심하고 분리불안도 심해진 상태이시군요. 취업도 해보셨지만 일주일도 다니지 못하고 권두셨고, 매일을 울면서 고민하셨군요. 죽는게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까지 하셨구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본인께서 진단내리신 것인지, 어딘가에서 진단을 받으신 것인지 모르겠으나, 사회공포증, 우울증, 분리불안이 있으신데, 그것을 치료받지 않고 그냥 두셔서 더 상황이 안 좋아지신 것입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우선 취성패를 하는데 마음의 준비가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무슨 마음의 준비가 필요한 건가요? 그리고 취성패를 억지로 하셨다고 하셨는데, 누가 시켜서 하신 건가요? 상황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했다고 하시더라도, 본인께서 선택하신 것이지 억지로 하셨다는 것은 본인을 더 힘들게 할 뿐입니다. 쉬면 괜찮아지겠지라는 생각을 하셨다는데, 쉬기만 해서는 낫지 않습니다. 쉬는 동안 본인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전문적 도움을 어디에서 누구에게 받을 것인지 생각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몸이 아프면 병원에 가는데, 마음과 정신, 사고방식, 생활태도 등이 아파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콧물감기 같은 가벼운 증상은 쉬면 낫지만, 마카님께서는 본인의 상태에 대해서 사회공포증, 우울증, 분리불안이라는 이름을 붙이셨는데, 그러한 증상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또한 죽을까 말까한 상태라면 더더욱 받으셔야 합니다.
마카님의 사연에 담긴 한정된 정보에 근거한 공개상담이기에 방향과 내용이 한계를 지닐 수 있어요. 마카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를 할 수 있는 전문 심리상담을 추천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mo23
· 5년 전
저랑 비슷한 생각을 가지고 계시네요 저도 작년에 취성패하면서 취업 1년정도 준비하고 들어간 회사에서 안좋은일을 겪고 지금 쉬고있는중이랍니다 일을해야하는데 직장을 다니자니 아직 두려워요 병원에서 사회 불안증이라고 하는데 본인의 마음가짐이 중요한것같아요 저는 힘든것들에 거리를 두고있고 언젠가 일을 다시 시작해야하는데 다시 사회생활을 해야한다는 압박감때문에 정말 하기싫지만 할수밖에 없는 현실이 막막해요ㅠ 같이 힘내봅시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chrrie78
· 4년 전
이해해요...돈은 떨어져가고 생활을 위해서 일은 해야겠는데 사람들도 무섭고...막막하고 하소연 할데도 없고... 지인한테 말해도 다들 그렇게 살아~ 일을 안하니까 헛생각만 한다는 핀잔이나 듣고ㅎ 당사자는 너무 괴로운데... 저도 그래요... 차라리 울고불고 난리를 쳐서 마음이 깨끗해졌음 좋겠는데... 울어도 뭘해도 아무것도 개운해지지 않고 괴롭고...괴롭고...또 괴롭기만 하죠... 이해해요...이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