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변에서 제가 남의 말을 듣지 않는다는데 그게 무슨뜻일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주변에서 제가 남의 말을 듣지 않는다는데 그게 무슨뜻일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전 제가 남들보다 뛰어나다거나 똑똑하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요, 그런데 사람들하고 이야기하다보면 이성적이지 못하고 이론적으로 맞지 않는 이야기들이 나오면 참지 못하고 자꾸 고쳐주려고 한다던지, 제 이야기를 하곤해요. 그 사람을 존중하지 않아서는 아니고, 쓸데없는 이야기들은 시간낭비하는거 같아서 듣기가 거북하곤 해요.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에게 논리정연하게 이야기하라는 말을 수없이 들었고, 논술학원도 오랫동안 다녔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소통이 전혀 안되는 느낌이고 다들 제가 남의 말을 듣지 않는다는데.. 그게 무슨 뜻일까요?
대인관계논리소통공개상이성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oaz5855
· 5년 전
사람들과의 대화에서 "나는" 이라는 단어를빼고 상대방의 대화를 좀더 귀 기울여 들어보세요. 쓸데없는 이야기들이 시간 낭비하는 것 같다구요? 그게 관심이 본인에게만 쏠려있어서 본인에게 쓸모없는 이야기는 듣기 싫어하는거에요. 관심을 조금 남들에게로 돌려보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estchongkim
· 5년 전
음 제가 뭐라고 조언할 처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한마디 첨언 하자면.. 쓸데없는 이야기라고 치부하고 시간낭비라고 생각하는 그말을 하는 사람도 같은 시간을 쓰고 있다는 걸 생각해 보시면 좋겠네요.. 어차피 그사람도 하루 24시간인 것은 같을거에요, 시간낭비라고 생각하기전에 좀더 그사람의 이야기에 귀기울여 보는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mmsgay
· 5년 전
저도그래요 ㅠㅠㅠ 쓸데없는얘기하는거 별로안조하해서 리액션도 잘못하고 인간관계 어렵네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p4U
· 5년 전
글쓴이님만 그런게 아니라 사람들도 남의 이야기는 관심 없어해요 그래도 잘 들어주는 이유는 관계를 지속해나가기 위해서죠 내 말을 들어줬으니까 나도 이야기를 들어줘야겠다는 마음도 있구요. 반대로 생각해보시면 편해요. 친구가 자신의 말만 늘어놓고 글쓴이님이 하려는 말은 모두 끊어먹는다면 기분이 어떨것 같으신가요? 기분이 나쁜걸 떠나서 좋지는 않겠죠? 그리고 사람들은 누가 자신의 잘못을 지적하고 틀린걸 고쳐주려하기보다는 내 말에 공감하고 위로해줄 친구를 원해요. 글쓴이님이 친구한테 힘든 얘기를 털어놓았을때 친구가 넌 이게 잘못됐어, 이런 점은 고쳐야해, 나라면 이렇게 할텐데 라는 말을 하면 어떨것 같으세요? 힘든 일이 있으면 누구나 위로를 받고 싶잖아요. 화나는 일이 있으면 맞다고 이해받고싶구요 내가 기쁜 일이 있으면 축하받고싶고. 글쓴이님도 내 이야기를 하듯 친구의 말에 좀 더 귀 기울여주고 공감해주면 어떨까요? 그렇다고 무작정 위로하고 맘에도 없는 말을 꺼내기보다는, 틀린건 틀렸다고 말하되 적정선에서 물러나고 상대방이 기분 나쁘지 않게 말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그리고 원래 관계는 공감과 감정이 앞서게 되있어요. 논리와 이성이 가장 잘 통하는 때는 비즈니스죠. 하지만 친구한테도 그럴 필요는 없으니까요. 내가 듣고싶지 않아도 시간을 내서 조금만 들어주는것. 저는 그게 관계를 지속해나가는 첫걸음이라고 생각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amdoil0504
· 5년 전
욪.ㅁ세상 참 살기 힘드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