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법을 과하게 틀린 사람이, 맞게 대답한 사람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적반하장]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맞춤법을 과하게 틀린 사람이, 맞게 대답한 사람보고 적반하장으로 '이 맞춤법이 맞는거야. 내가 맞는거고 넌 틀린거야. 넌 정말 무식하다. ***이다. 모르면 배워.' 하면서 무례하게 구는 글을 봤어요. 맞게쓴 사람이 사전 찾아보라고 했더니 틀린 사람이 인터넷 사전이라고 알아들었는지 '인터넷에서 죽으라고 하면 죽을거니? 내가 맞다니까?' 하면서 뻔뻔하게 굴던데, 맞게 쓴 사람 설명해주다가 현타온 게 눈에 보여서 안쓰럽... 세상엔 별의별 ***들이 많아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op2
· 5년 전
지적하는사람 치고 인성 멀쩡한사람 많지않더라구요..ㅎㅎ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stop2 어떤 상황에서의 지적이냐에 따라 다르지 않을까요...? 전 개인적으로 맞춤법을 과하게 틀리면 자연스레 고쳐주고 싶긴 하더라고요. 나아를 낳아라고 쓴다던지... 저 글은 방귀 뀐 놈이 성내듯, 틀린 사람이 맞는 사람보고 도리어 자기가 맞는거고 네가 ***이라고 욕하는 걸 보고 쓴 글이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stop2 하지만 맞다 틀리다로 확실하게 나눌수 없는 부분을 지적하는 건 기분나쁘긴 한 것 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9e008cb8a2e063e85d9 저도 보는 내내 화가 나더라고요. 벽에 대고 이야기하는 것도 아니고.. 틀린 걸 맞다고 굳견하게 우기니까 당황스러울 정도였어요. 저렇게 아집이 가득한 사람이 되지 말아야지, 마카님의 말씀대로 자신을 친절을 받을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지, 하고 다짐하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