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움 #정신건강 #자아성격 #공개상담 #대인관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불안|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pinocreator
·5년 전
안녕하세요.... 19살 남학생입니다. 지금 너무 힘들어요... 9살때까지만 해도 전 공부도 상위권은 아니지만 반에서 중간정도는 들어가고 동네에서 좀 이름도 있는 애였는데 10살 때 수영장에서 뒤로 넘어지는 바람에 머리를 바닥에 부딪히는 바람인지는 모르겠지만 병원에서 뇌전증 판정을 받았어요.. 저는 이게 원인이라 봐요. 그래서 약을 계속 복용하다 보니 중추신경을 너무 억제시키니까 아에 정신이 이상해진거 같고 일상생활이 불가능할 정도로 정신적 악화가 됐어요. 그러다가 중학교 진학해서는 언제 경련이 올지 모르니까 학교 학습도움실과 원반 교실에서 번갈아가면서 학습을 했구요., 그때까지만 해도 전 뇌전증으로 봤는데 한의원 진료를 받아서 얘기를 들어보니 이건 뇌전증이 아니고 혈액순환 문제다. 병원 약을 줄이고 한의원 약을 복용하니 감각도 돌아오고 정상적으로 돌아오고 있지 않느냐?' 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혈액순환 문제다. 장애가 아닌 고칠 수 있는 병이다. 라고 믿었어요. 지금은 감각도 점점 돌아오고 얼굴에 혈색도 돌아왔는데.. 근데 지금까지도 학교에서 도움실에 있는 지적장애 애들이랑 지내니 제 수준도 떨어지고 원반 애들도 절 장애인으로 보는거 같고 제가 장애가 아니라고 해도 한귀로 듣고 한귀로 흘리는 느낌을 받아서... 그리고 원반 수업을 중학생때부터 계속 듣지를 못했으니 성적도 떨어져서 지금은 고3인데 완전 하위권이고.. 수능이 걱정이네요.. 너무 힘듭니다... 이래서 결혼은 할 수 있을지.. 걱정도 되구요. 사는 나날이 이 생각만 하면 우울해지고 살기싫고...비유를 하면 왕족 신분에서 천민 신분으로 떨어진 느낌이랄까..? 제가 눈물이 많은 사람이라... 경련이 또 언제 올지 모르니 학교 이외의 바깥활동을 전격으로 안하고 있고, 집에서 폰만하는 시간이 대다수이고 그때문에 폰중독까지 걸렸고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해선 폰보다 더 재밌는걸 찾아야된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또 집 안이 아닌 바깥에 있는거 같고... 이래서 결혼은 할 수 있을지... 제가 생각을 바꿔야 되는건가요..? 제가 부모님깨 심리상담 받아야겠다고 얘기했는데 반응은 '받으면 뭐해., 니가 생각을 바꿔야 된다....매번 이 얘기고., 정말 제가 싫어지네요.. 언제갈지 모르기에 여기 올려봐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업고시공개상담미움자아성격대인관계정신건강대인관계자원공부사회생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0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김바라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5년 전
사회생활 준비
#자원
#공부
#사회생활
#대인관계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전문상담사 김바라입니다.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시면 저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뇌전증 판정을 받고 약을 드시면서 증상이 악화되셔서 학교 학습도움실과 원반 교실을 번갈아가면서 학습을 하셨군요. 그래서 지금 현재 수능을 준비하기 어려운 상태이시고, 그 생각만 하면 우울해지고 살기 싫어지셔서 글을 올려주셨군요. 결혼을 할 수 있는지 등 미래에 대한 불안도 있으시고, 가족들의 이해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태이군요. 많이 답답하시겠어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수영장에서 뒤로 넘어지는 바람에 머리를 바닥에 부딪히는 바람인지라고 원인을 생각하고 계시는군요. 마카님께서 오랜시간 동안 원반에서 생활하지 못하셔서 성적이 떨어지신 것이고, 그래서 힘드신거구요.
💡 대처 방향 제시
글의 내용을 보니 생각을 논리적으로 이해하기 쉽게 잘 쓸 수 있으신 것 같아서 이 문제를 해결해나가시는 데 좋은 자원이 있으신 거 같네요. 공부는 인강이나 학원 등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뇌전증에 대해서는 재검이 필요할 것 같은데, 현재 적절한 치료를 받고 있는지를 알면 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금 현재는 대인관계가 너무 적으신 거 같은데, 고등학교 시절이 사회생활을 준비하는 시기라고 한다면, 너무 준비가 제한적이 되고 있는 것 같아서, 대인관계를 늘리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마카님의 사연에 담긴 한정된 정보에 근거한 공개상담이기에 방향과 내용이 한계를 지닐 수 있어요. 마카님의 문제를 해결하고 변화를 할 수 있는 전문 심리상담을 추천드립니다. 상담을 통해서 긍정적인 대인관계 경험을 하시면 사회생활을 준비하시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set21
· 5년 전
홧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inocreator (글쓴이)
· 5년 전
@sunset21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nseenboy
· 5년 전
아직 학생 신분이고 학업고민이 크니까 부모님한테 한번 과외요청을 해보는게 맞다싶네요. 글보니 본인이 공부할 의지는 있는거같은데 의지가 있고 주변에서 도와도 준다면 분명히 성과는 나옵니다. 그리고 공부는 대학교 가서 더 열심히 해야해요~ 특히 공대가면 고3보다 공부 빡센곳 많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poon23
· 5년 전
쓰신글을 읽어보니 정신에 문제 있어 보이지 않습니다 . 논리적으로 쓰셨고 걱정하시는 부분도 일반 학생들보다 더 또렷하시고 목표의식도 있어 보입니다 . 한의학 치료 받으신다고 했는데 제 생각에는 병원에서 관리 받으시는게 좋을 듯 해요 . 과학적으로 기계적으로 분석하니 더 정확할거 같구요 공부는 개인적으로 열심히 하시는 수밖에 없는거 같네요 .. 부모님은 행동은 안 변하고 투덜거러는 모습만 봐서 그렇게 말씀하셨을 겁니다 . 실천이 어렵긴 하지만 조금식 변화를 주는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ee1jun1he
· 5년 전
언재든지 남 생각하지말고 열씸히 살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TSs01
· 5년 전
저도 재수생인데 우리 같이 힘내요. 저도 비슷한 이유로 폰중독인대 저는 일부러 전시회 다니고 산책 다니고 국회도서관이나 집에서 멀리 떨어진 도서관 다녀오고 그래요 그러다보면 핸드폰과 조금 떨어지게 돠죠 ㅎㅎ 저도 한 때는 심리상담 얘기했지만 부모님은 받아들이지 않았어요. 하지만 그래도힘내는 중이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asea
· 5년 전
고3 이라서 걱정이 더 크시겠어요... 힘내시라는 말 밖에 드릴 말이 없네요,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ttlea
· 5년 전
많이 힘들겠어요..... 공부는 의지이고 만약 정신이괴로워 시작조차두렵다면 꼭 정신과연담 다니기를원해요. 한의학운 별로밑을께안됩니다.. 약 자의로충단하면 나중에 경련할수도있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srain
· 5년 전
글을 쓸 때 하고싶은말이나 감정전달을 제대로 하는게 참 어렵고 상대방이 내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것도 정말 어렵다고 생각하는데 정말 글을 잘쓰시네요! 앞날을 걱정하고 개척하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답답한거 같은데 무슨 기분인지 알것같아요ㅠㅠ 제생각엔 폰중독을 줄이자고 생각하기보단 핸드폰으로 인생의 활력을 줄 수 있는걸 시작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ㅎㅎㅎ저도 그러면서 다른 여러취미가 생기고 사는게 재밌어졌거든요! 글을 잘 쓰시니까 게임을 하시는거라도 노하우를 블로그에 올리거나 영화를 보는거면 영화후기를 올리는 것 같은 핸드폰으로 할 수 있는 뭔가를 찾아보고 실천해보는거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모르는 사람들을 이렇게 마음쓰게 하는 큰 매력이 있는데 결혼걱정은 아예 안하시는게 어떠신가여!
커피콩_레벨_아이콘
himzz
· 5년 전
쓰신 글을 찬찬히 읽어보니 문제가 있다는 느낌은 전혀 받지 못했어요 이 글만 보고 제가 어줍짢게 유추한 거지만 수업을 듣지 못해서 공부가 하위권이신 상황일 뿐이라고 생각 되어요 상황이 만들어낸 성적이라는 얘기입니다 본인이 말씀하신 그 '왕족'시절의 가능성이 보이는걸요 글쓴 분께서 겪은 병과 비교할 수 없지만 저도 작년 고3시절을 우울증과 광장공포 등으로 정신과 치료를 받으며 지냈어요 현재는 만족하는 대학교에 와서 잘 지내구 있구요 혹시 입시 관련에서 도움 필요하신 거 있으심 댓글로 말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