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집안에서 다들 살빼래요. 안그래도 신경쓰고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alalim
·5년 전
자꾸 집안에서 다들 살빼래요. 안그래도 신경쓰고있는데 자기들은 좀 말랐다고 저한테 돼지라느니 너무 퉁퉁하다느니.. 물론 장난식으로 말한경우도 있지만 진짜 저도 이제 한곈데 그만하면좋겠어요. 먹고싶은거 맘대로 못먹게하고 너무 해요. 살은 요즘에 3키로는 더쪘는데 어쩜좋아요 158에 58다되는데 이거 진짜 .. 심각합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WIWH
· 5년 전
저도 한동안 그래서 그거때문에 더 스트레스 받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가족들이 그렇게 얘기할때마다 "그렇게 말하면 스트레스 더 받아서 더 먹게되니까 조용히 해주실래요^^" & "저도 신경쓰여서 빼려고 하는데, 폭식할까요? 그만 말해요 좀" 이러면서 반항을 했었죠. 어른들은 기분 나빠할 수 있는데, 그게 진심이니까요.. 저는 계획표까지 작성해서 냈어요. 언제 운동 할건지, 점심에는 먹고 싶은거 먹는걸로 꼭 추가해서 내고.. 그러니까 그제서야 먹고싶은거 먹게해주더라고요.. 점심에만..ㅠ 집안에서까지 그렇게 스트레스 주는거 너무 싫죠.. 같이 힘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lalim (글쓴이)
· 5년 전
@!9e008cb8a2e063e85d9 그래야겠죠 ㅠ? 그런데 진짜 너무 안빠지던데. 운동좀 하라고 난리에요 동생이.. 엄마도 그렇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lk420
· 5년 전
스트레스가 폭식을 부른다는건 100퍼 팩트입니다... 그런 말 하는 가족들한테 상처와 스트레스가 된다고 말해주세요. 전 윗분말처럼 공격적으로 반항했는데요.. 효과는 별로더라구요... 오히려 정말 슬픈 느낌으로 (?) 공격적이지 않게 울먹울먹 말하시는게 효과적일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