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친구중 한명을 보면서 엄마의 심정이 어떤지 깨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내 친구중 한명을 보면서 엄마의 심정이 어떤지 깨달았어 (아 물론 나는 남자지만ㅎㅎ) 내가 준 과자를 그친구가 먹고있는걸 보기만해도 흐뭇하고 행복해지고 배불러지고 항상 마음속으로 그친구 생각만하고 그친구가 시험보면 마음속으로 시험잘보라고 응원해주고 반대항 축구전하면 그친구네반이 이기라고 마음속으로 응원해주고 (실제로 내가 응원해줘서인지는 모르겠는데 그날 그친구네반이 이겼어) 그친구한테 과자줬는데 그 쪼끄만한걸 애들이 먹겠다고해서 본인이 반입먹고 나머지 반입을 다른친구한테 주고 본인은 나가던데 나는 그걸 보고 몹시 마음이 짠했어 엄마도 자식볼때 이런심정이겠지? 근데 내가 다른친구앞에서도 그럴것같지? 아니 안그래 이친구앞에서만 그래 이친구앞에서만 관대해져 왜그러는걸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f95
· 5년 전
그 친구분을 형제같은 소중한 친구로 생각하시는거 아닐까요? 친구중에 유독 하나부터 끝까지 가족처럼 걱정되는 사람이 있는데 그게 당신의 친구분 아닐까 싶네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snf95 오호 가족처럼 걱정되는 사람 비유 아주 좋네요!! 맞아요 딱그런느낌이에요 그친구에게는 정도 아낌없이주구요 길에서 만나거나 교실에서 만나면 서로 웃으면서 아는척하고얘기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nf95
· 5년 전
저두 그런 친구 있어요(: 드물게 싸우기도 하지만 서로에게 힘이 되주는 일이 많더라구요ㅎㅎ 이런 친구 두는것도 감사해요 아쥬(: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snf95 그쵸 이런친구를 쉽게 구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진짜 가끔 생기는거라 소중하게 느껴지는것같아요 이친구한테서만 받을수있는 특유의 감정같은게 있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