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궁금해요. 비꼬는게 아니라 정말 순수한 의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너무 궁금해요. 비꼬는게 아니라 정말 순수한 의문의 질문으로. 왜 자해를 하면 안될까요. 하면 단숨에 분노도 가라앉고 짜증도 사라지고 죽고싶은 마음도 사라지는데. 죽고 싶어서 자해를 하는 게 아니라 어떻게 좀 살고 싶어서 하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ak
· 5년 전
자해할때 나오는 호르몬때문에 당장은 모든것이 괜찮아진 것처럼 여길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지 않은 불안이 더 심해지고 자해를 끊을 수 없고 점점 내 몸을 망치고 몸이 망가지면 정신이 더 망가지고... 악순환이라서요.ㅠㅠ 마약은 왜 하면 안될까요? 정말 극상의 쾌락과 지지부진한 현실을 잊을 수 있는데 왜 안될까요? 현실감각이 없어지고 자기애가 옅어지고 건전한 삶과는 멀어지기 때문이겠죠. 사실 우리가 건전하게 살아야 할 이유는 별거 없는 것 같아요. 국가에서는 사람들이 행복하게 자신의 역할을 다하며 살아야 생산성이 높아지니까 마약이니 자살이니 권하지 않는거고요. 개인적으로 그냥 내가 나를 사랑하니까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잘 살았으면 좋겠으니까 그렇게 사는거에요. 그래서 이겨내는 방식도 술이나 자해보다는 운동이나 음악 미술 봉사 등으로, 시간은 좀더 걸리겠지만 나를 좀더 아름답게 만드는 방법을 통해 에너지를 발산하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