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함 #불안 #선택 #극복 #도와주세요 고등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minmi03
·5년 전
고등학교때 늦은 사춘기+슬럼프+인간관계 문제가 와서 인생을 왜 사는 지도 모르겠고 우울해 하며 3년을 보냈어요. 그 당시 공부도 하기 싫었고 공부 안해도 후회 없을 것같고 그냥 하루 빨리 인생을 끝내고 싶었어요. 그때까지는 아직 중2병이고 고3이라 더 그런가보다 하고 넘겼는데 그 우울감과 패배감은 20살이 되어서도 지속되더라고요. 저는 제가 뭘 하고 싶은지도 모른 채 집 근처 2년제에 갔어요 대학 생활은 모르겠고 학과 공부가 잘 맞고 재미있어요. 그 이후로 제가 고등학교 때 공부를 안한 걸 후회하기 시작했어요. 지금 제 상황(가족이나 경제적 문제들)에 맞춰서 무리지만 반수를 결심 했어요. 하지만 공부 안하던 애가 하루아침에 12시간씩하는게 가능 할까요. 결국 제 굳건한 다짐은 5일만에 바닥이 나고 또 다시 불안해졌어요. 주변(가족)들의 학력에 대한 질타와 멸시로 인해 반수를 시작한 이유도 있지만 이제 자극도 안되고 그냥 죽고 싶어요. 가능성도 없는데 괜히 삽질하는거 같고. 정말 이러면 안되지만 자꾸 불안해서 친구와 사주를 보러 갔어요. 거기서 그러더군요. 제 사주엔 관직이 없어 학력에 대한 갈증이 있대요. 그래서 이번년도에 반수를 한다해도 크게 변화가 없을 것이라고 하더군요. 네 솔직히 답정너 였을 수도 있어요. 전 힘내고 싶어서 갔는데 완전 반대였죠. 진이 빠졌어요. 그래도 저 한번 해보려고요. 확신도 없고 불안하지만 안하고 후회하는 것보다 하고 욕먹는게 나을 것같았거든요.. 사실 지금도 이런 제 선택이 맞는건지 모르겠어요. 이렇게 내 선택이 불안해서 아무일도 잡히지 않을 때 어떻게 극복해야 하죠?
도와주세요불안우울함극복선택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ullieana
· 2년 전
저도 선택에 대한 고민을 하다 이제야 글을 읽어요, 아마도 잘 하고 계시곘죠? 열심히 고민해서 한 선택이니 결과가 어떻든 후회하지 않으시길 바래요! 저도 선택이 불안해 아무일도 안잡히는 중인데.. 잘 극복하셨는지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