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적인 게으름은 어떻게해야할까요? 뭔가 어려움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병적인 게으름은 어떻게해야할까요? 뭔가 어려움이 생기면 그동안 반복된 실패들이 계속 떠올라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네요 아무일도 안한채 한달이 흘렀습니다. 이런 무기력이 다시 찾아올 줄은 생각못했네요 머리가 커져버려서 누군가 윽박지르든 별 감흥이 없네요. 남들이 쉽게 하는것들 나에겐 왜이리 어려***. 밖에 나가는 일조차 힘듭니다. 내 모습이 투명인간처럼 안보였으면 좋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kurage91
· 5년 전
병적인 게으름은 병이에요. 무기력증만큼 힘든게 없죠. 일단은 작은 것부터 달성해보세요. 일단은 침대에서 일어나는것부터. 일어나면 성공이에요. 그다음은 씻는거. 예쁘게 차려서 밥을 먹는거. 집 앞을 5분 산책하는 거. 별거 아닌 세상 모든일이 에너지를 필요로 하잖아요. 방전된 휴대폰을 이제 막 충전하기 시작했는데 갑자기 동영상을 틀고 게임을 할 수는 없는 것처럼, 천천히 다시 시작하면 될 거에요. 약의 도움을 받는것도 추천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yr1984
· 5년 전
하나만 해보세요. 깨끗이 씻거나 일찍 일어나거나 아침에 외출하거나 하는 개운하고 일상적인 활동 하나만 규칙적으로 해보세요. 저는 사람들을 보는게 무서워서+싫어서 하루 온 종일 혼자 있는쪽을 자꾸 선택하는데 깨끗하게 일찍 나가서 볕을 쬐는게 그나마 그날 하루를 산 것 같은 느낌이 들게 하더라고요. 아직도 매일은 잘 안되지만 일주일에 며칠이라도. 하루라도. 이틀이라도 그렇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