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 한 이후로 아무것도 안하고 침대에 누워있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우울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방학 한 이후로 아무것도 안하고 침대에 누워있어요. 연애든 취미든 직업이든 어떤 것에 관한 내용들을 보면 난 저런거 못하는데 .. 하면서 비교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나라는 존재는 아무것도 못하고 밥만 축내는 존재로 생각이 되고 이제 성인인데 앞으로 아무것도 못할 것 같은 생각밖에 들질않아요. 우울함을 벗어나기 위해서 무엇을 한다해도 이게 도움이 되겠어 라는 생각에 작심삼일도 아니고 작심일일이 됩니다. 우울증 콘텐츠만 보면서 실행할 능력은 없고. 최근엔 아무일 없이 울기 시작했어요. 저는 어떻게 해야 이 생활을 벗어날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tive
· 5년 전
저도 학폭때문에 실어증 걸리고 자살시도 해서 고3때는 방에서 게임만 하고 살앗는데 그래도 지금은 나름 밖으로 나와서 회사다니고 사회생활은 하고 있어요 아직 부족해서 더 노력중이긴 하지만요 ㅎㅎ.. 제 경험이나 심리나 정신과쪽 선생님들이나 전문가분들 조언으로는 작은 일부터 시작하는거에요 작은일부터 하나씩 해가면서 그 일을 해냇을때 성취감이 생기고 동시에 자신감이 생겨 그 다음것도 (성취감 때문에) 자연스럽게 도전하게 되는 원리인데 저는 그 중 하나가 걷기였어요 매일 1시간 걷는거였는데 별거 아닌가 싶어도 사실 막상해보면 먼갈 꾸준히 의지를 가지고 하는게 싶지 않더라고요 근데 그냥 하면 쉽게 포기햇고 그래서 찾은 방법이 심리선생님께 예전에 들은걸론 걷기가 좋은 이유는 걸을때 발이 바닥에 닿으면서 그 작용으로 세로토닌인지 그게 생겨나서 좋은 화학작용? 이 생긴다해요 저도 우울햇는데 그걸 생각하면서 걷고 하니깐 우울한게 괜찮아지는거 같고 그러면서 동기부여도 되더라고요 말이 길어졋는데 정리하면 제일 쉬운 일 ,먼저 할수 일부터 차근차근 성공 해나가면 성취감도 얻고 그렇게 성공경험도 조금씩 쌓이다보면 동시에 자신감도 생기고 성취에서 얻는 즐거움덕에 다른일을 실행하는데 동기부여가 되서 어느정도 나아지시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또 추가로 기분 안좋다고 계속 욕하고 투덜대면 더 기분 안좋아지듯이 부정적 생각만 하면 부정적으로 더 빠지게 되요 그래서 긍정적인 생각을 억지로라도 시도해보셔도 좋을거 같아요 제가 말하고 싶은 핵심은 성취감과 그걸 이룰수있게 해주는 동기부여 같아요 그리고 할수있는 작은것부터 천천히 하는거, 나름 적엇는데 도움이 됫을지 모르겠네요 ㅎㅎ.. 저도 예전에 그랫어서 많이 힘들엇는데 잘 극복 하셧으면 좋겠어요 궁금한거 있으면 더 물어 봐주세요 힘내시고요 홧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Active 헉 정말 긴 답변 감사합니다.! 걷는거 생각만 하고 실천 안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오늘 바로 시작해봐야겠어요. 제가 조금 완벽주의를 추구하는데 결과가 안좋아서 포기하는건 어떻게 해야할까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ctive
· 5년 전
음.. 완벽주의랑 결과가안좋아서 포기한다는게 어떤말인지 좀 더 설명좀 해주실수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