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동안 나름 열심히 에어로빅을 다녔던 아줌마임미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lovej83
·5년 전
3년동안 나름 열심히 에어로빅을 다녔던 아줌마임미다 처음 해보는 운동이라 매일매일 꾸준히했어요 신도나고 사람들 만나는것도 좋았습니다 운동보다 노는걸 더 좋아했던거 같네요 운동이습관이 되어버릴쯤..문제가 생겼어요 초기에 친했던 사람들과의 사이에서 문제가생겼어요 저는 왠만하면 이해하고 맞추는편인데 친했던 사람들은 앞에서 말은 못하면서 뒤에서 여기저기 욕하고 저를 계속 무시하는거죠 그과정에서 이야기도 해보고 무시도해보고 받아주기도했는데 그들은 변하지않고 다 제가 잘못했다네요 다른사람들과 잘지내는거 등등 모든게 꼴보기싫대요 그렇게 그사람들은 운동을 나갔고 이틀만에 돌아왔어요 쌤의 손을잡고요 열심히 빠질때마다 대타로 음악틀며 총무로써 그이상으로 열심히 해왔는데.. 무슨 목적인지..그들이 그 잘난 앞줄이라 그런건지..보란듯이 데려왔네요 단체안에서 총무도 하면서 사람들한테 응원도 많이 받았지만 제 마음에 상처도 많이 받은것 같아요 사람을 좋아하고 너무 쉽게 믿어버린 제탓인거 같습니다 운동을 그만둔지 한달이 되었어요 아직도 좋은 사람들은 만나지만 동네에서 같이 운동하던 사람들을 만나면 마음이 힘드네요 왜 운동 안오냐.. 운동와라.. 왜 너만 밀려서 나가냐..이런소리 들을때마다 마음이 무너져요 거기가서 운동하고 싶지않은데 좋은 사람들은 계속 보고싶은 마음이 있거든요 힘들어도 열심히 해왔던 운동이기에 총무였기에 더 그런거같아요 어떻게 생각해야 제마음이 더 평온해질수 있을까요? 더 이상 흔들리고싶지않네요 꼭 그단체에 돌아가서 버티는것만이 정답인걸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ej1022
· 5년 전
lovej83님, 더 좋아지기 위해 다녔던 모임에서 시간이 갈수록 부담을 느끼고 불편해지셨으니 힘드셨을 것 같아요. 일단 제 생각은 이런 선택적인 모임에서 본인이 불편하다면 얼마든지 그만 다닐수 있다고 생각해요. 초기에는 운동만을 목적으로 가볍게 사람을 만날수 있었으니 서로 좋은 감정만 가지고 관계를 맺을수있었고, 이후에 총무라는 책임이 주어지면서 문제가 생긴것으로 보이네요. 아무래도 책임이 세면 셀수록 사람들은 좋은 감정으로만 만날수는 없는것같아요. 책임을 가질수록 주변사람들은 마카님에게 어떤 기대를 가지게되고 그기대에 맞지않았을때 불만을 가지게 됩니다. 그렇지만 대놓고 나쁜말을 할 수는 없으니 앞에서는 잘지내는듯 보이나 뒤에서는 험담을 하게되는 거죠. 마카님께서 힘든점이나 불편한점을 이야기 해봤음에도 좋아지지 않는다면 그건 상대방은 개선할 마음이 없다는 것입니다. 좋았던 사람들만 만나는 새로운 모임을 만든다거나 다른 운동모임에 가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운동과 안좋은 감정이 이어지면서 운동을 그만두게 되셨는데 운동과 안좋은 만남에 대한 기억을 분리하시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안좋은 일이 꼭 운동모임에서만 생기는것은 아니라는 것을 상기하시고 좋은 만남을 새롭게 만드시길 바래요. 그리고 아는 사람과 만났을때 왜안오냐고 하면 마카님은 좋은 만남을 가지고, 운동을 하러가는것이지 그사람들과 싸우기 위해 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하시고, 그저 좋은 분들하고 차를 마시러 가신다거나 놀러가시기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j83 (글쓴이)
· 5년 전
@kej1022 감사합니다 위로가 많이 되네요 도움도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