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계획을 지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더 보기
사연글
나의 이야기
비공개
2달 전
오늘도 계획을 지키지 못했어요 애초에 계획을 제대로 세우지도 못했습니다 어지러운 하루를 보냈어요 그래도 내일은 조금이라도 다른 하루를 보내려고요 아침 일찍 도서관에 가려고 미리 버스랑 도서관 시설도 알아봤어요 우울증과 무기력, 불안감 탓에 오랜 시간 정말 아무것도 못하고 있었거든요 요즘 힘든 일도 많았고요 그래도 이젠 좀 달라지려고요 도서관에 가서 공부도 좀 하고 책도 좀 읽으며 다른 하루를 보내볼게요 마음가짐까지 완전히 바꿀 수는 없겠지만 행동부터 바꾸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요 그냥 이런 계획 하나 세우는 데에도 참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걱정들은 뒤로하고 힘든 일들도 잠시 묻어두고 도서관에 있는 시간 만큼은 책을 읽고 공부하는 것에 집중해볼게요 사실 내일 또 나쁜 일이 일어날까봐 걱정이 많이 됩니다 그래도 일단 가볼게요 힘을 내서 열심히 하진 못하겠지만 시작은 해보겠습니다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2개
sarah5521
2달 전
응원합니다. 잘하실거예요. 혹 너무 버거운 계획을 세우는건 아닌지 생각해봐요. 물론 님께선 충분히 지키실수 있겠지만, 혹시나 조금 가볍게 생각해보는건 어떨까요? 제가 힘들때... 산책이라도 해보려고 했는데 매일 다짐만 하고 나가진 않고 그래서 또 우울해지고 그랬거든요. 그때 어디서 봤는데, 하루에 딱 열걸음을 걷는걸 목표로 삼았다는 글을 봤어요. 그럼 더 걷는 모든 걸음은 초과 달성이니까요. 전 그 말이 도움이 되더라고요.
sarah5521
2달 전
일찍 일어나서, 버스를 타고, 도서관에 가서, 공부를 하고, 책을 읽는다. 좋은 계획인데, 혹 일찍 일어나는 것 부터 잘 안되면 또 하루를 망쳤다 느껴지실까봐요. 그냥 도서관을 간다. 정도를 목표로 두고, 가서 하는 모든 행위는 초과 실행으로 여기면 어떨까 싶은 오지랖이었습니다. 혹 상황도 모르면서 주제넘은 참견이었다면 죄송해요. 다만 님께서 행복해지시길 바라는 응원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어요. 잘 해내실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