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죽기 위해 돈 모으고 공부합니다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2년 전
저는 죽기 위해 돈 모으고 공부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제목 그대로 죽기 위해 돈을 모으고 있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제 인생은 우울증으로 인해 너무도 망가진 곳이 많고 고통은 단 한순간도 저를 가만두지 않고 지속적으로 삭게 만듭니다. 거기다 설상가상으로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것이 없습니다. 그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도 크나큰 짐이 되었습니다. 현대의학의 도움도 한계가 있어서 그냥 제가 살아있는 것을 그만두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저는 돈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는 이게 여행자금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틀린 말은 아닙니다. 좀 긴 여행을 가는 거니까요. 유럽에는 외국인도 받아주는 조력자살 센터가 있습니다.거기 가서 죽으려면 최소 이천만원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냥 콱 죽으려니, 마지막까지 사람들에게 지저분하고 끔찍한 꼴을 보여주며 민폐가 될 것 같아 제가 죽고 나서도 깔끔하게 사라질 수 있는 그 길을 선택했습니다. 역시 믿을 건 통장 뿐입니다. 그 다음으로 생각한 건 제가 직접 깔끔하고 편하게 죽을 수 있는 약물을 개발해서 죽는 겁니다. 물론 시중에 있는 것으로도 가능하다고 하긴 하지만 치사율이 낮거나 지저분하게 죽기때문에 뭐 하나 확실한 것이 없습니다. 저는 과학 쪽을 공부하고 있기 때문에 최대한 약물 관련 분야를 공부해서(약대는 아닙니다.) 제가 꿈꾸던 편안하면서도 깔끔하고 확실한 죽음을 맞을 수 있는 약물을 만들어보려 합니다. 열심히 사는 이유가 행복하고 풍족한 미래가 아닌 죽음이라니 좀 이상하긴 하지만, 그래도 어딘가에라도 말 하고 싶었습니다. 얼른 편안하고 품위있게 제가 원래 있어야 할 곳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트라우마답답해무서워평온해기대돼불안외로워슬퍼우울해스트레스
전문답변 추천 2개, 공감 9개, 댓글 3개
상담사 프로필
김문실 님의 전문답변
프로필
2년 전
얼마나 힘드셨던 걸까요. 당신을 응원하는 제가 여기 있습니다.
#자살사고 #우울해 #위기개입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전문상담사 김문실입니다. 반갑습니다. ^^
[공개사연 고민요약]
마카님께서는 죽기 위해 돈을 모으고, 공부까지 하실만큼 노력을 하고 계시는군요. 나 스스로가 우울증으로 인해 망가진 곳이 너무 많고, 매 순간 고통스러우셨다면 얼마나 힘들고 지치신 상황이셨던 것일까요.. 더이상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무거운 짐을 혼자만 이고 계시는 마카님께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전문상담을 전해드립니다.
[고민과 관련된 원인 분석]
마카님, 지금 얼마나 힘드신 것일까요? 당장이라도 달려가 손을 잡아드리고 위로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마카님께서 현재의 고통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계시기에 자살이 마카님께 더 나은 선택이라는 생각까지 하게 되신 것일까.. 하는 생각에 마카님의 힘듦이 더욱 와닿습니다. 사연을 읽으면서, 마카님께서 이러한 고통에 대해 경청하고 온전히 이해받을 수 있었다면 지금처럼 힘드시진 않았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마카님께서는 다른 사람들에게 본인이 짐만 되는 것 같다고 말씀하셨지만, 이는 비합리적인 생각일 수 있습니다. 누구나 스스로 버티기 힘든 때가 오면, 타인에게 기댈 때가 있기 때문이지요. 마카님, 부디 지금의 힘들고 지친 마음을 혼자서 감내하려 하지 마시고 가까운 이들에게 털어 놓으시기를, 상담을 통해 저와 만나실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마카님. 그래도 이렇게 힘들고 지치신 상황에, 마인드 카페에 이렇게 글을 남겨 도움을 요청하신 것 참 잘하셨어요. 마음이 많이 힘들다보면 내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 정확히 인지하고 글을 적는 것 조차 부담이 될 수도 있거든요. 그러나 마카님께서는 지속되온 우울증으로 인해 스스로의 마음이 상처입은 지금의 상황을 인지하고 계시고,불안하고 스트레스를 받고있으시다고 용기내어 말씀해주셨지요. 그렇기에 마카님은 내적 힘이 있으신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은 많이 힘드시겠지만, 마음이 아픈 지금을 웃으며 떠올릴 날이 분명히 올 수 있을 거에요.
[해결방안과 대처에 대한 방향 제시]
마카님께서는 현재 과학 관련 분야를 공부하고 계시기 때문에 보다 깔끔하고, 편하게 죽을 수 있는 약물을 개발하여 스스로의 죽음을 맞이하고 싶다고 말씀하셨지요. 사연 속에서도 적어주신 것과 같이, 열심히 사는 이유가 죽음을 위해서라니 조금은 아이러니 하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마카님을 진심으로 걱정하고 보다 행복하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는 저로서는 다행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편하게 죽을 수 있는 약물을 개발하시는 것이 지금의 마카님의 생을 연장시킬 수 있는 꿈이라면, 그 꿈을 목표로 하루하루 지금의 우울을 버텨내시며 열심히 살아내시길 바랍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마카님이 발전해나가는 스스로를 발견하게 되시면서 스스로가 얼마나 가치있고 소중한 존재인지, 사라져서는 안되는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꼭 필요한 존재인지 알게 되셨으면 하고 바랍니다. 마카님께서는 스스로에 대해서 '뭐 하나 제대로 하는 것이 없다'고 평가하셨지요. 그러나 분명히, 마카님이 아직 발견하지 못하신 나 자신만이 가진 장점이 있을 것입니다. 누구나 심적으로 힘든 시기에는 나의 잘난 점보다 못하고 부족한 점이 부각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때일수록 마카님만의 장점을 떠올리며 스스로를 칭찬하고, 다독여주시길 하고 바랍니다. 짧은 사연 글만으로 마카님에 대해 저는 자세히 알지 못하지만, 적어도 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계시고, 비록 그 목표가 죽음일지라도 본인의 마지막을 편안히 마치고자 하는 삶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신 분으로 보여집니다. 이러한 책임감을 가지고 계신 마카님께는지금은 힘드실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분명히 지금의 어려움을 웃으며 떠올리실 수 있는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마카님께서는 자살을 생각하게 되실정도로 힘드신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싶다는 의지로 이렇게 사연을 나누어주셨네요. 스스로에 대한 문제 의식을 느끼시고 변화에 대한 용기를 내신 마카님께서는 분명히 내적 힘이 있으신 분입니다. 그렇기에 힘든 지금의 시기도 분명히 이겨내실 수 있을거에요. 혼자서 많이 힘드실 때, 정신건강 상담전화는 1577-0199(무료), 자살예방 무료상담전화는 1393예요. 또, 아직 대학생이시라면 학교 내 심리상담센터를 이용해보시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카님은 결코 혼자가 아니시니 동행이 필요하시다면 저에게 말 걸어주세요. 같이 해결방안을 찾으며 언제든 함께 하겠습니다. 마카님의 보다 행복한 일상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ihi1541
2년 전
만들어진다면 저에게도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비공개 (글쓴이)
2년 전
@ihi1541 약 먹고 죽기 전에 약 제조법 다 뿌릴까 하는 생각도 하고 있어요. 그 약을 아예 먹을 일이 없다면 좋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