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 가기가 너무 싫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회사에 가기가 너무 싫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2일 전
내일 출근할 생각에 가슴이 답답하고 기분이 안 좋아요. 회사 다닌지는 8개월정도 되었는데요. 요즘 계속 회사에 있을 때 기분이 가라앉고 웃음도 잘 나오지 않는 상태였어요. 그리고 아침마다 너무 몸도 마음도 무겁고요.. 회사를 그만 두고 싶다는 생각이 조금씩 들기 시작하는 것 같아요. 너무 괴로워요.. 이유를 조금 생각해봤는데.. 우선 그 동안은 나름 시키는 일만 했었는데 얼마전부터 혼자 맡아 진행하고 있는 일이 생겨서 그것 때문에 걱정이 많고 압박감을 느끼는 부분도 있는 것 같아요. 그 책임감이.. 저를 짓누르는 것 같아요. 그래서 표정에 계속 그늘이 지게 되는 것 같아요. 얼굴과 눈두덩이, 입꼬리가 모두 무거워요.. 게다가 제가 이 일을 진행시키면서 초반부터 실수를 해러 팀장님도 그 부분을 지적하셨거든요. 그걸 듣고 나니 더.. 마음이 힘든 것 같아요. 초반부터 잘못을 했으니 앞으로 잘 해낼 수 있을 거란 믿음도 없게 된 것 같고. 일도 너무 비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거 같아요. 한 일을 끝내는 데 너무 오래 걸리고 그래서 하루종일 일에 허덕이다가 퇴근하게 돼요. 그렇게 오래 걸릴 일이 아닌데.. 그리고 회사에 제 편이 없다는 사실이 너무 힘들게 느껴져요. 의지할 수 있는 상사나 선배, 동료가 없다는 사실에 더 좌절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 외로운 곳으로 매일 출근한다는 게 너무 무섭고 싫고 가고 싶지 않아요.. 처음 해보는 일인데도 아무도 봐주지 않고 혼자 해내야 하고 잘못하면 안되는 거고 그런 게.. 견디기가 어려워요.. 이런 와중에 전문성을 쌓을 수 있게 공부도 해야하고 적극적으로 나를 증명해내야 한다는 게 너무 힘듭니다.. 회사에 나름 종종 말붙이고 지내는 동료들도 있지만 그들과 있어도 크게 즐겁지가 않아요. 그들끼리는 참 즐겁게 잘 지내는 거 같은데, 그런 모습을 보면서 더욱더 우울해지는 것 같아요. 나는 재미있지도 않고, 잘 어울리지도 못하고, 이들과 나는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 라고요. 그렇게 밝은 표정을 지을 수 있는 그들이 부럽기도 하고요. 제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게 하나도 없는 것 같아서 무력감과 무기력감을 느끼는 것 같아요.. 당장 내일 출근해서 잘할 자신이 없어요.. 무한 걱정.. 제 스스로가 회색이 된 것 같은 기분입니다. 집에 있어도 주말 동안 쉬어도 쉰 것 같지가 않아요. 계속 피곤하고 몸이 무거워요. 정말 정말 회사에 가기 싫어요. 해야되는 일에 짓눌리는 기분이 들어요.. 너무.. 힘들어요.. 보이지 않는 무언가가 저를 엄청나게 짓누르는 기분이에요.. 어떡해야 할까요.. 어떡하면 좋을까요 저.. 저 우울증인가요.. 저 좀 쉬고 싶어요..
회사압박직장상사우울퇴사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최원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2일 전
직장생활이 힘든 마카님께
#압박
#책임감
#무력감
#우울증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최원아 입니다 :) 사연을 읽고 답변을 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 지금 많은 어려움 속에서 도전적인 일들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라 매우 힘드실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새롭게 맡은 일로 인한 압박감과 무거운 책임감에 짓눌리는 느낌을 겪고 계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회사 내에서 소속감과 의지할 만한 관계의 부재로 인해 외로움과 무력감이 정말 큰 부담으로 작용하시는 것 같아요. 마카님, 회사에 다닌 지 8개월이 되셨는데요, 요즘 직장에서 기분이 가라앉고, 새로 맡게 된 일로 인한 압박감과 책임감에 무거운 마음을 겪고 계시는군요. 혼자서 해결해야 하는 일, 실수에 대한 지적, 그리고 의지할 사람이 없어 느껴지는 외로움까지, 이런 상황들이 마카님을 굉장히 힘들게 하고 계시네요. 다가오는 출근이 두려우면서도, 자신이 우울증인지 고민하시며, 진정으로 쉬고 싶은 마음이 크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첫 단독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발생한 실수와 그에 따른 팀장님의 지적으로 인해 자신감을 잃고 부담감과 압박을 많이 느끼고 계신 것 같아요. 직장 내에서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 없다는 고립감과 일을 비효율적으로 처리한다고 느끼는 점에서 오는 스트레스도 마음을 무겁게 만드는 원인 중 하나로 보여요. 또한, 직장 동료들과의 관계에서도 소속감을 느끼지 못하고 그들과 잘 어울리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자신을 비교하게 되는 경험도 마음을 더욱 어렵게 하고 있어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의 감정과 상황을 듣고 보니 정말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신 거 같아요. 일과 삶의 균형을 찾기 위해서 퇴근 후나 주말에 좋아하는 활동을 조금씩 시도해 보는 것이 중요해요, 자신을 위한 시간을 갖는 것이 나의 마음건강에 큰 도움이 되니까요. 그리고 작은 성취를 기록하는 일기나 메모를 시작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그것들이 마카님의 자신감을 조금씩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또한 지금 이렇게 힘든 나의 마음을 주변 누군가에게 도움을 요청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나의 어려운점, 힘든 점, 마음 속 이야기들을 꺼내고, 도움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 우울감과 무기력감이 심해지고 있다면 심리상담을 통해 전문가의 도움을 꼭 받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언제든 마인드카페 심리상담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성격헷깔림
· 12일 전
안녕하세요 저도 같은 마음이 들어 댓글 달아요 저도 학생인데 학교갈떼 막 쉬고싶은 느낌이들고 모든걸 내려놓고 싶은 마음이 든적이 있어요 근데 가족과 함께 얘기도 하고 시간을 보내니까 그게 점점 나아지고 있는거 같아요 혹시 가족과 함께 얘기를하거나 상담을 하면 어떨가요?힘이 됐으면 합니다 오늘 하루 힘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