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로는 아는데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머리로는 아는데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3일 전
3-4명 정도 일하는 소수인원 회사인데 고용주가 나포함 직원 둘에게 하는 언행이 달라요 서운하고 섭섭하고 아닌척 잘지내보려해도 심정을 툭툭.. 자격지심 생기고 질투나고 짜증나고... 월급받고 일하는 입장이니 일에 집중하고 잘만하면되는거 머리로는 아는데 작은 공간에 오랜시간동안 함께여야되다보니 쉽지않네요 그 사람 감정은 그 사람 것. 내가 어떻게 할 수 없다는것을 아는데도.. 나는 나를 파먹으며 땅파고들어가요 부정적인 감정 숨기려고 아무말안하니 투명인간취급하네요.. 친해질필요없다는거아는데 전 마음이 그렇지 못해서 힘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직장에서의 소외감
#대인관계
#자아/성격
#직장
#불안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고용주와의 관계에서 느끼는 서운함과 부정적인 감정이 많이 힘드시겠어요. 하루하루가 쉽지 않고, 마음을 다루는 일이 어렵게 느껴질 때가 많으시겠어요. 마카님의 마음과 감정은 소중하니, 겪고 계신 이 모든 감정을 인정해주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께서는 소수 인원이 일하는 회사에서 고용주님의 다른 직원들과 다른 대우로 인해 서운함과 자격지심, 질투 등 여러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고 계시네요. 마음속으로는 감정을 다스리려 하시지만, 작은 회사 환경에서의 지속적인 상호작용 때문에 이러한 감정이 쉽게 해소되지 않는 것 같아요. 마카님은 이런 상황 속에서도 자신의 감정을 숨기며 최선을 다하려 노력하고 있지만, 그 과정에서 소외감과 힘듦을 겪고 계시는데 이는 정말 어려운 일이에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느끼시는 부정적인 감정은 고용주의 다른 직원들과의 차별적 대우에서 비롯된 것 같아요. 마카님이 회사에서 바라면 안되는 관계를 원하고 있는 것도 아니에요. 작은 회사 환경에서 고용주의 태도 차이는 마카님의 자존감에 영향을 미치고, 동료들과의 관계에서도 불편함을 초래하고 있어요. 마카님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 어렵고, 이로 인해 더욱 소외감을 느끼게 되는 상황인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고용주 또는 다른 직원들과의 소통의 문을 조금씩 열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용주 또는 직원들과 작은 칭찬이나 일상적인 대화를 시작으로 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따로 고용주분과 만나서 마카님의 서운한 감정에 대해서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고요. 왜 차별대우를 하시는지 이유라도 알면 그 다음에 어떻게 할지 아실 수 있을거에요. 가볍게 자신의 느낌을 공유해보시면 어떨까요?
마카님의 직장생활을 응원드립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나인6393
· 13일 전
어려운 상황이네요 상담사님의 방향제시가 좋다고 생각듭니다 그마음을 고용주와 이야기해보아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