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취업 가능할까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다음 취업 가능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draemong
·13일 전
안녕하세요 저는 2달정도 일하고 이제 퇴사한지 2주정도 된 백수입니다 이번에 퇴사가 보통 퇴사가 아닌지라 하루하루 멘탈 관리가 힘듭니다 정규직으로 들어가기 힘든 자리였는데 안좋게 나왔습니다 사수와의 트러블로 그 주 금요일에 팀장님께 당일퇴사를 원한다고 했습니다 팀장님과 긴 이야기 끝에 알겠다고 해서 사표 수리가 된줄알았지만 그 다음주 월요일에 연락이 왔습니다 다시 오라고 하는 이야기였는데 저도 주말에 긴 고민을 하고 월요일에 연락을 받고도 고민한 결과 안가겠다고 말씀드렸습니다 하지만 지금 드는 생각이 물론 상사와의 트러블은 저와 동기도 같이 당일퇴사할만큼 일이 있었고 이것이 나중에 동종업계로 이직했을때의 소문으로 퍼져있어 힘들까 걱정이 됩니다 걱정으로 인해 불안감이 커서 하루하루 편하질않네요… 또한 걸리는것은 제가 이러한 이유로 나오기전 회사의 물품을 잃어버려 회사가 과태료를 물게 되었습니다 팀장님께서는 이부분은 신경쓰지말라고 했지만 이것은 동종업계에서도 사용하는 물품인데 이것도 소문이 나면 이직이 힘들지않을까하는 그런 생각들로 너무 괴롭습니다 물론 잃어버린 제 탓도 있지만 누구나 한번쯤 잃어버려서 하필 과태료를 문다고 경고했을 타이밍에 제가 잃어버린겁니다… 이런식으로 이 회사안에서는 뭐가 안풀리는 일들이 많아서 더이상 피해를 끼치기전에 퇴사를 결정한것도 있습니다 처음엔 버티지 못한것에, 그다음엔 저의 선택에 맞는지 의문에, 지금은 동종업계로 다시 갈수있는지에 대해 걱정이 하루하루 힘듭니다 저는 동종업계말고는 다른것을 생각해본적이 없는지라 다시 같은일을 하고싶은데 저의 잘못을 생각하며 반성하고 고치며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들에 대해서는 생각하지말고 나아갈까요 아니면 망한거 같으니 다른길을 찾을까요,,,솔직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태호 코치
2급 코치 ·
13일 전
보통 선택에는 후회가 없습니다. 선택 이후 과정에 후회가 있을 뿐..
#퇴사
#트러블
#불안
#자아/성격
소개글
마카님, 안녕하세요 2달 정도 일하고, 퇴사한지 2주 정도 지났군요. 보통 퇴사가 아니라 멘탈 관리가 힘든 상황인 마카님을 생각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 사연 요약
어렵게 들어간 자리인데 사수와의 트러블이 있으셨군요.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인지 어떤 트러블인지 궁금하네요. 회사의 물품 분실로 인한 걱정과 근심이 느껴지면서 동종업계 이직으로의 고민도 생각하고 계시네요. 결국 퇴사를 선택하셨지만 다시 돌아가야 하는지? 아니면 다른 길을 찾아야 하는지? 에 대해 생각이 많으시겠어요.
🔎 원인 분석
2달동안 어떤 직종과 분야에서 일을 하셨는지가 궁금합니다. 구체적으로 사수와의 어떤 문제로 인해 퇴사를 결정하게 되셨는지요? 2달 동안 사수와의 트러블이 지속되었었나요? 아니면 즉흥적으로 퇴사를 결정하게 되신건가요? 이 부분을 명확하게 해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카님께서 퇴사를 결정하게 된 사건 or 진짜 이유(속마음)에 대해 지인에게 털어놓은 적이 있나요? 없다면 스스로에게 한 번 물어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내가 이 회사를 퇴사한 진짜 이유가 뭐지?' '나는 왜 퇴사를 결정한 걸까?' '나는 선택에 후회가 없는가?' '내가 뭘 잘못했지?' 등에 대한 질문지를 만들어 스스로 답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팀장은 마카님에게 다시 나오라고 얘기도 하고, 회사 물품 분실에 대해 신경쓰지 않아도 된다고 하신 걸 보면 팀장이 마카님과 같이 일하고 싶어하는 걸로 보여집니다. 마카님 생각은 어떠신지요?
💡 대처 방향 제시
마카님,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어떤 상황인지 잘은 모르겠으나 이번 상황을 도망(회피)로 생각한다면 다음에는 더 큰 걸림돌이 오게 될 것입니다. 이번 실수를 디딤돌 삼아 더 낮은 자세로, 더 나은 모습으로 나와 주변사람들에게 노력한다면 이번 계기로 인해 더 단단하게 성장하는 마카님을 만날 것입니다. 만약 지금 하는 업무가 2개월차이지만 마카님에게 적합하다는 판단이 든다면 다시 들어가는 걸 추천드립니다. 다만, 업무가 맞지 않는다면 동종업계가 아니라 전혀 다른 길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회사도 팀장도 아닌 마카님 자신만 생각해보는 것도 도움이 되실 겁니다. 현 상황과 위치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은 무엇인지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누구나 선택의 기로에 서서 선택을 하지만, 선택에는 후회가 없어야 합니다. 후회가 있다면 선택 이후 과정에 나타나게 됩니다. 그래서 후회하지 않으려고 과정 자체를 즐기면서 앞으로 나아간다면 마카님에게 큰 도움이 될 거에요.
기회가 된다면 마카님의 이야기를 더 자세히 듣고 싶네요. 저 또한 비즈니스 현장에서 15년 이상 팀원, 팀장으로 근무하면서 다양한 사례와 스토리가 있습니다. 추후 기회가 된다면 함께 이야기 나누며 해결할 부분이 있다면 풀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힘드시겠지만 힘내시고! 응원드립니다. 마인드카페 전문코치 권태호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