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뒤 시험인데 너무 불안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3일뒤 시험인데 너무 불안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3일 전
편입 준비중이고 혼자 지방에서 준비중인데 너무 외롭고 쓸쓸하고 진심 혼자 공부해야할것들에 대한 정보를 다 찾아야하니 너무 힘들어요. 또 편입학원들은 서울 강남에 있는 주요 학원들이 좋은데 차로 왕복 1시간 좀 넘는데 서울이라 막힐 걸 생각하면 2시간정도 걸려요,, 그래서 학원도 사실상 못 다닐것 같고 휴학하고 공부는데 주된 심리가 외로움과 힘듬이에요. 그리고 지금 혼자 입시를 준비를 해서 마음이 막막한데 제가 학사편입을 준비중인데 학사학위를 만들려면 자격증으로 학점을 이수받을수 있어서 자격증 시험 준비중이에요. 18학점정도 되는데 저번에 지금 볼 자격증 시험이 다 비슷한 종류의 시험을 봤는데 난생처음 보는 시험이라 그냥 아무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준비를 뭣도 모르고 준비를 하다보니 대략 두달 가까이 준비해야 하는 시험을 합격후기에 1주일컷 2주일컷 이런후기들 믿고 3주 준비했는데 그 시험 준비하면서 시험날 차도 막혀서 시험 늦을것 같아 서 가는길에 포기하고 울면서 집으로 다시 돌아왔어요,,,ㅜ 정말 그때 제 자신이 비참하게 느껴졌는데 그 시험과 비슷한 시험을 이번에 준비중인데 2달을 준비했는데 지금 기출도 감이 안잡히고 공부를 많이 하다보니 늦었다 생각은 저번처럼은 안드는데 진도는 얼추 다 나간것 같은데 경제 개념이 어려운데 경제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공부를 했던거라 개념만 잡는데 한달이 걸렸는데 한 저번주부터 문제풀이하고 있는데 개념도 모르는거 간신히 잡았는데 또 문제풀이를 하다보니 시사용어도 따로 공부를 해야 하는거에요. 기출문제는 3분의 1정도가 심화문제이고또 3분의 2정도는 듣도보도 못한 어려운 시사용어에요. 그래서 문제풀면서 저번주부터 불안해지기 시작하면서 또 경제 그래프 응용문제도 있는데 최상위권이나 상위권들이 맞는 문제는 못 맞아도 되지만 저번에 그런 시험에 대한 경험이 있는지 자격증 시험인데 미치도록 불안하고 분명 공부를 열심히 했는데 거의 한달동안 10시간 이상씩 공부를 해욌는데 웰케 불안한지 모르겠어요,,,ㅜ 불안극복,,, 제가 원래 이런 사람이 아닌데 왜 이럴까요?
시험휴학성적입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 댓글 2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권경혜 상담사
2급 심리상담사 ·
13일 전
혼자라고 생각되시는 마카님께
#편입
#혼자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카님, 혼자서 모든 걸 준비하고 진행하려니 정말 막막하고 외롭게 느껴지시는 건 자연스럽습니다.. 그렇게 먼 거리를 생각하며 학원도 선택하기 어렵고, 혼자 정보를 찾아 공부해야 한다는 부담이 정말 크실 것 같습니다.. 또한 시험 준비 과정에서 겪었던 실패와 불안, 그리고 현재 공부에 대한 압박감까지드니 힘든 과정을 보내고 계실 것 같습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지금 혼자 지방에서 편입 시험 준비를 하고 계시는데요, 학원에 다니기 어려운 위치와 학습 정보를 직접 찾아야 하는 어려움 때문에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계세요. 자격증 시험과 학사학위를 위한 공부를 병행하면서, 첫 시험에서 어려운 경험을 하셨고, 현재는 경제 개념을 포함한 공부에 어려움을 겪으며 불안감을 느끼고 계세요. 불안을 극복하려고 노력 중이신데, 이런 감정이 왜 드는지 궁금해하고 계세요.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는 혼자서 지방에서 편입 준비를 하시며, 정보를 직접 찾아야 하는 상황과 어려운 학습 자료에 대처하면서 겪는 고립감과 스트레스로 인해 외로움과 힘듦을 느끼시는 것 같습니다. 특히, 시험 준비 기간동안의 불안한 경험과 시험 당일 발생한 예기치 않은 상황은 마카님의 스트레스 수준을 높이고 자신감에 영향을 끼쳤을 수 있어요. 현재 마카님께서 겪고 있는 불안감은 이전의 실패 경험과 고도의 기대감, 그리고 현실과 이상 사이의 격차에서 오는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불안함을 극복하기 위해 자신이 공부한 내용을 되돌아보며 스스로를 칭찬해 주는 건 어떨까요? 작은 성취도 기록하여 매일의 진전을 시각화해 보세요, 이는 자신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거예요. 무언가 혼자 하면서 외로운 길을 겪고 있는 것은 마카님 혼자가 아닐꺼에요. 어떤 목표가 있든지, 함께 모여서 공부하거나 나눔을 할 수 있는 스터디그룹 또는 모임을 나가서 외로움을 해소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공부 외의 활동을 통해 마음을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중요해요. 그러한 활동이 있다면 오랫동안 하지는 못하더라도 자주 소소하게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카님을 응원합니다.
로니_아이콘
RONI
AI 댓글봇
BETA
· 13일 전
힘내세요! 혼자 공부하는 것은 힘들지만, 노력하면 꼭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거예요.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거나 온라인으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함께 응원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3일 전
와우...상담선생님 이렇게 정성스런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꼭 실천해볼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