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하는 상사때문에 자꾸 화가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무시하는 상사때문에 자꾸 화가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4일 전
IT 기술쪽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어디에 잠시 지원해주로 왔는데 같은 회사직원이라 직급 대우를 해 드리고 있는 과장님이 있습니다. 이 과장님은 IT기술은 저보다 7년은 차이가 납니다. 물론 제가 아랫직원인데도 7년이 더 많습니다. 경력관리를 못 해서 경력인정을 못받았어도 저희팀에서 제 기술 만큼은 10년급으로 인정 해 주는 중입니다. 과장님은 회사에서 전혀 다른 업계에서 일하고 왔고 It 직급은 3년밖어 안되는데, 나이 대우 해 주느라 그 직급을 달았습니다. 그런데 제가 하는 업무, 제 경험에 의한 기술 능력 다 무시합니다. 어떤 업무를 시켜야할지도 모를 정도이면서 자존심만 바락바락 쌥니다. 누군가가 제게 기술을 물어보면 와서 간섭을 하고 감놔라배놔라합니다. 제 판단 틀린것처럼하고 어떻게든 자기가 아는 지식 짜내어서 자기가 절 가르쳐야 직성이 풀리는게 보입니다. 직급높다고 무조건 다 아는거 아니잖아요. 실무경험으로따지면 저랑 직급 바꿔야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과장님 대우안한적 없고 타 부서라고 내 과장 아니라고 무시한적 없습니다. 과장님의 영역 무시한적 없습니다. 과장님만의 영역이 있는데, 자꾸 제 영역까지 침범해서 가르치려드니 이제는 진짜 무시하고 하대하고 싶어져요. 별것도 아닌걸로 호들갑 떨면서 아는척 하는거 꼴보기가 싫네요 솔직히. 자꾸 간섭하니까 짜증나요 스트레스 너무많이 받고 왜 저사람이 내 경력을 무시하지 싶고 기분 더럽네요. 그리고 지금 업무도 자기가 할 줄 몰라서 본사에 지원요청했고, 본사에서 기술자 보내준건데 왜 자꾸 가르치려하고 통제하려하고 뭐좀 제대로 알고나 가르치던가 잘 알지도 못하면서 하는 소리가 수두룩하고 답답하고짜증나네요진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정은지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14일 전
적절한 경계 유지와 의견제시가 팔요합니다.
#직장
#자존심
#스트레스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 카페 상담사 정은지입니다.
📖 사연 요약
현재 함께 일하는 과장님의 지속적인 간섭과 무시로 스트레스가 상당하실 거라 짐작됩니다. IT 분야 경력이 마카님보다 훨씬 적음에도 불구하고 직급 차이로 인해 업무 지시와 간섭을 하며, 마카님의 전문성을 인정하지 않고 자신의 지식을 강요하는 태도를 보이는데, 당연히 답답하고 짜증나실것 같습니다.
🔎 원인 분석
마카님께서 겪고 계신 상황은 과장님의 업무 능력과 실제 직급 간의 괴리에서 기인한 것 같습니다. 과장님의 IT 기술 경험이 마카님보다 적음에도 불구하고 직급이 높다 보니,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고자 마카님의 업무에 간섭하며 지식을 과시하려는 경향이 나타나고 있는듯 합니다. 이런 상황은 마카님의 전문성을 인정받고 싶은 욕구와 충돌하여 마카님께 상당한 스트레스와 불편함을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대처 방향 제시
지금과 같이 힘든 상황에서는 과장님과의 소통 방식에 대해 고민해 보는 것이 필요할 듯 합니다. 회사에서의 직급 차이 때문에 대놓고 불편함을 드러내지 못할지라도, 각자의 전문 영역과 경력이 있으니 이에 대한 프라이드와 경계는 지켜지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너무 도를 넘는 간섭이라면 완곡하게라도 표현을 하시는 것도 한 방법일 것 같습니다.
상담에서는 현재 마카님이 처한 상황에서 과장님과의 관계를 다시 살펴보고, 그때의 감정이나 생각 등을 파악합니다. 그에 따라 적절한 대처 방법을 확인하고 실행해 볼 수 있도록 돕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