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나름 최선을 다했는데... 부모님께서 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4일 전
그동안 나름 최선을 다했는데... 부모님께서 이 나이 되도록 뭐를 했냐며... 잔소리를 합니다. 누구는 놀고 싶어서 놀고 있는 줄 알아... 항변을 해봐도! 소통이 안됩니다. 그렇다고 누가 망가지고 싶어서 망가지는 사람이 어디에 있을까요? 삶의 어려움이 존재할때 적절한 방법을 알려주는 사람이 있으면 좋겠는데... 현실에서는 그런 사람을 만나기 힘들고... 여러가지 시행착오 끝에 이렇게 지내고 있습니다. 남들이 기피하는 직업에서 하루 근무 24시간 잠과 식사를 마음대로 하지 못한 곳에서 2년동안 버티다가 돈을 벌지 못해 일상적인 생활이 불편하고 남들한테 일을 하지 않는다고 비난을 받더라도 다른 직종을 위한 준비를 위해 큰 용기를 가지고 나왔습니다. 정부 실업 해소 정책이 평범한 사람들을 돕는 정책보다는 정부 공무원 실적 쌓기용이 많다보니 피상적인 정책들이 많이 있고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은 전혀 없다고 봐도 이해가 됩니다. 이 글을 읽는 사람들 중에서 직업 준비는 당신이 알아서 해야지 왜 남한테 의존을 하냐고 비난하는 사람도 있을 수 있겠지만.. 어디를 가나 뛰어난 사람은 10%이내 이고 그 외에 사람들은 평범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라.. 사회적인 구조가 잘못된 곳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허우적 대면 댈수록 늪지에 빠지게 되었습니다. 유튜브와 마인드카페 사연글만 읽어봐도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잘 모른채 공무원만 준비를 하다가 고시낭인 된 사람들이 수두룩 한데... 기성세대에서는 개인 탓만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기성세대 어르신들 입장에서는 필드에가서 망치질을 두드리거나 허드렛일을 하라고 조언을 하는데... 망치질이나 허드렛일이 하찮아 보여도 분야에 따라서 고도의 기술과 집중력이 필요로 하고.. 무엇보다 중소기업도 급여가 적어서 그렇기 생산성 있는 사람들만 채용을 하다보니 아무나 하고 싶어도 아무나 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그리고 쇠로 망치질 두드리거나 허드렛일도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 시간이 많이 걸리고 아무나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그러니까 장인이라는 명칭을 부여하는 것 같습니다. 개나 소나 장인 또는 명장이 될 것 같으면 명장이라는 대우와 헤택이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카페회원1
· 14일 전
아기가 처음 태어나 숨을 못쉬다가 거꾸로 들고 때리면 숨을 쉬잖아요. 으앙 울면서. 첫 숨이 그렇게 힘들데요. 우린 그걸 잊고 살다가 죽을 때가 되면 숨쉬는게 얼마나 힘든일인 줄 다시금 알게되죠. 스스로 호흡하기도 버거워서 인공호흡기에 의존하고요. 그 전엔 너무 당연해서 몰라요 숨쉬는게 얼마나 큰 운동인지를. 우리는 우리가 살아서 숨쉬는 것 만으로도 정말 대단한 겁니다. 스스로 최선이란 표현을 쓰는건 쉬운일이 아닌것 같습니다. 최선이라는 말을 쓸 때는 다시한번 정말 이게최선이었나 생각하게 만드는 말 같아서요. 어쩌면 부모님께는 그냥 잘 둘러 걱정안시켜드리는게 자식으로써 최선인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