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이 너무 싫어요.. 매일 혼만 나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출근이 너무 싫어요.. 매일 혼만 나서..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5일 전
3개월 넘은 한의원 데스크 직원입니다. 네.. 3개월이 지나도 일이 서툴러 매일 혼납니다.. 병원은 처음이라 모르는거 투성이 거든요ㅠ 근데 여기 직원들은 이해를 못 하죠.. 이렇게 일이 쉬운데 못하고 느리냐고.. 처음엔 니들은 병원쪽만 다녔으니까 익숙하겠지..! 난 병원이 처음인데!! 하고 버티고 일했는데 이젠 뭐 점점 지치더라구요.. 매일 혼나니까.. 그래서 그 한의원을 그만 두고 싶고 그냥 원래하던 카페로 다시 일을 할까 고민되고 내가 이정도 밖에 안되는 사람인가 속상하고 그냥.. 출근이 무섭고 지치고 힘들고 저포함 3명이라 2명쌤들끼리는 서로의 실수는 봐주고.. 힘드네요..그냥 ㅠ
의욕없음두통불면직장불안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전문답변 1가 달렸어요.
상담사 프로필
최원아 상담사
1급 심리상담사 ·
5일 전
출근이 두렵고 힘든 마카님께
#직장
#두통
#의욕없음
#불면
#불안
소개글
안녕하세요. 마인드카페 상담사 최원아입니다. 사연을 읽고 답변드립니다.
📖 사연 요약
마카님은 한의원 데스크 직원으로서 처음 접하는 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상황이네요. 동료들이 이해해주지 못하고 매일 혼나는 상황에 지쳐서 원래 하던 카페로 돌아가고 싶어하는 마음이 드신거고요. 출근이 두렵고, 지치고 힘든 감정이 마카님을 많이 힘들게 하고 계신 것 같아요.
🔎 원인 분석
마카님은 처음 경험하는 한의원 업무에 적응하려 노력하고 계시나, 기존 직원들과의 경험 차이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세요. 동료들의 이해 부족과 지속적인 지적은 마카님의 자신감과 의욕을 저하시키고, 일에 대한 두려움과 스트레스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이러한 상황은 마카님의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편안함을 크게 방해하고 있고, 직장을 떠나고 싶은 마음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아요.
💡 대처 방향 제시
새로운 환경에서 일하는 것이 정말 어렵고 힘든 일이에요. 마카님의 노력과 고민이 느껴지네요. 작은 성과나 진전도 기록하고 스스로를 칭찬하는 습관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이렇게 하면 자신감을 조금씩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작은 성공 경험을 쌓아 자신감을 높이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거나 찾는 것이 중요해요. 동료나 지도자에게 직접적인 긍정적 피드백을 요청하거나, 자신만의 성공 사례를 기록하는 것도 자기효능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그리고 직장 상황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자신에게 더 맞는 직업을 찾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신의 행복과 건강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현재 마카님이 겪고 있는 경험은 정말 어렵고 힘든 상황이라고 보여져요. 그 마음 충분히 이해하고 공감이 됩니다. 마카님의 행복과 건강도 중요하다는 점 잊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이와 더불어서 전문적인 도움을 원하신다면 필요하실때 언제든지 마인드카페 심리상담을 찾아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