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인과의 스킨십이나 잠자리가 부담스러워졌어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애인과의 스킨십이나 잠자리가 부담스러워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kimeyoon
·한 달 전
안녕하세요. 저희는 만난지 1년이 넘은 커플입니다. 대략 500일 정도 된거 같아요. 연애 초반, 약 3개월정도까지 저희의 잠자리 관계는 엄청 불타올랐었어요. 그런데 어느 시점부터 제가 그사람과 하는 키스나 잠자리가 꺼려지고.. 그게 뭔가 저한테 부담처럼 느껴지더라구요. 3개월이 지난 시점부터 지금까지 가끔씩 키스도 하고, 잠자리도 갖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2주 간격에서, 한달 간격으로 그리고 지금은 안 한지 몇달이 되어갑니다.. 스킨십 자체를 아예 안 하지는 않아요. 뽀뽀는 엄청 자주해요. 매일같이. 손도 잡고 걷고, 같이 안고 자고. 키스나 잠자리를 거의 아예 못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상대방은 키스도, 관계도 하고싶어하는데 제가 피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가 시작됐던 초반에 싸운 후로, 저희는 이 문제에 대해서 깊은 대화를 해본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제는 정말 개선하고싶습니다. 어떻게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내공간의자유
· 한 달 전
왜 부담이 되는지를 생각해보셔야하지 않나싶어요. 초반엔 상대에게 호감이있고 성적호기심이 드니 했지만 3개월이 넘어가니 연애적호감이나 성적호기심도 줄어들고 근데 사람으로서는 좋고 안정감을 주니 뽀뽀나 손잡고 안기등의 스킨쉽만 가능한게 아닌가싶거든요. 예를 든 스킨쉽은 부모님하고도 가능한 스킨쉽이니까요(물론 어린시절때 부모님하고 관계가 좋은경우한에서 뽀뽀나 손잡기, 안아주기 하잖아요) 성적인 기분보다 안정감을 주는 스킨쉽만 좋고 그이상하는게 꺼려진다면 상대를 나는 안정적인 관계를 만들어주는 지인으로 보는건지 아니면 성적인 부분까지 챙기는 성적인 사이로 보는건지 봐보세요. 1년넘게 사귀셨는데 지금 보면 오래사귄 커플, 내지 사이좋은 (섹스리스)부부같은 느낌을 받거든요. 싸운후에 깊은 대화를 못했단건 그만큼 서로 극명하게 의견차가 크단건데 일단 남친분은 하고싶은데 마카님은 하기싫다면 이 문제를 회피하기보다 뭐가 문제인지 생각해보세요. 개선하고싶다면 그건 쉽죠. 그냥 남친하고 다시 키스, 관계같은 섹슈얼한 걸 하면 되는거죠. 근데 하기 싫다면? 나는 어떤사이를 지향하는것인지 남친의 안정감,익숙함에 빠지고 성적으론 안보이는건지 다른남자가 더 좋아지는건 아닌지 생각해보시고 마음을 정리하세요. 어떻게할지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프리Hug
· 한 달 전
1년 넘었으면 불타오를때는 지난거 같습니다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