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페미니스트 운동가가 아닌 극히 평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ADHD|장녀|싸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key2746
·5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페미니스트 운동가가 아닌 극히 평범하다고 말할 수 있는 여성입니다. 성별 비하에 관련된 걸 친구들에게 물어보면 안좋은 시선으로 보일 것 같아서 여기라도 글을 쓰는 이유가 이겁니다. 운동가는 아니지만 주변인 덕에 페미에 대한 약간의 기초적인 건 압니다. 페미가 아니라고 왜 이기적이게 앞에 나서서 싸우지 않냐고 물으면 공부를 하면 나 또한 싸우다가 진절머리가 더 생길 것 같아서 할 엄두가 안납니다. 하지만 앞서 말했듯이 성별비하발언에 대한 것인데 ***, ***, 된장녀, 한남, 한남유충등 성별 비하 발언에 대한 모든 것들 솔직히 너무 불편합니다. 안쓰려고 했지만 제 주변에서 농담조로 모두가 ㅎㄴ ㅎㄴ 거리길래 여기서 대꾸 안하면 기분이 자꾸만 쎄해지니까 어쩔 수 없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저 말고 남성, 여성분들이 불편하단거 압니다 . 남자가 왜 페미가 불편하단건지 어느정도 이해만 하고 있습니다. 항상 페미분들이 소리를 쳐서 여성비하발언이 많이 사라졌다는 걸 제 몸소 느꼈습니다. 하지만 날이 갈 수록 비하 발언이 과격해지고 가만히 게임을 하는 남자를 농락시키고.. 이럴거면 남자 여자 똑같게 싸우는데.. 효과가 있긴 할 지.. 이 싸움의 방식 때문에 그리 지금은 좋게 보이진 않습니다. 서로 싸우면 끝이 없고 험난하기만 할텐데, 왜 협정같은 비스무리한 것도 없을까요. 성별 비하 발언이 불편하다는 거 제가 이기적인 걸까요? 그러면 이 부분에 대수롭지 않게 넘어가서 저 또한 싸워야되는 건 가요? 정말로 서로 깎아 내리기만 한다면 평화가 오긴 할까요? 서두없이 말하게 된 점 정말 죄송합니다 글쓴이는 ADHD가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기억이 다시 돌아오면 수정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nyeon
· 5년 전
언제 네이버 뉴스를 보는데 ***랑 일베 회원인지 한남이나 ***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정말 불쾌했죠. key2746님만 그런 것은 아닌 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reamnote
· 5년 전
네 전혀 이기적이지 않아요. 성별비하 발언들도 일종의 극단적인 의견일뿐이니 불편한게 오히려 당연한거고 너무 주변에 무리하게 따라가진 않아도 괜찮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ona00
· 5년 전
저도 공부한 게 짧지만, 혐오표현은 대부분 다수/강자가 약자/소수에게 쓰던 표현이에요. 그래서 쉽게 쓰이는 욕설들은 여성/장애인/성소수자를 비하하는 말들입니다. 그래서 많은 페미니스트분들이 이에 반대되는 행위로 다수/강자를 비하하는 표현을 쓰시는 거구요. 우리나라에 페미니즘이 이슈가 된 것은 비교적 최근이지만, 사실 페미니즘은 이전부터 있었고 활동하시는 페미니스트분들도 계셨어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수십 년 동안 남성과 여성의 인권이 동등해지지 못했지요. 그래서 점점 더 표현 수위가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기울어진 추를 맞추기 위해서요. 저도 완전희 동의하는 방식은 아니지만, 그러한 방식 역시 여성비하발언이 많이 사라진 것에서 나아가 동등한 인권을 쥐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생각해요. 여자들이 똑같이 싸우는 지금, 과거보다 여성을 대놓고 무시하진 못하는 것도 사실이니까요ㅎㅎ 그리고 놀랍게도 요즘도 처녀타령이나, 술은 여자가 따라야 한다거나 하는 발언을 심심찮게 들을 수 있고, 성별에 의한 차별 역시 심심찮게 겪을 수 있답니다. 그게 많은 페미니스트 분들이 더욱 날카롭게 변하는 이유 중 하나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소리높여 싸워도 바뀌는 게 별로 없으니까요. 저는 불편하다고 해서 이기적이라고 보긴 어렵다고 생각해요. '페미니스트는 이래야 한다.' 라는 정의가 있는 것도 아니고, 사람과 사람이 동등해지길 바란다는 공동의 목표가 있더라도 개개인의 성향이나 지향점도 다르니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mwho
· 5년 전
페미니즘이 `과격해지고` 나서부터 여성 인권이 낮다는 것이 전국적으로 지각이 된 걸 보면 현재의 급진적인 페미니즘은 매우 잘 하고 있는 여성 운동입니다. 그리고 페미니스트 여성들은 말로만 남성을 농락하지만 남성들은 매일매일 강간, 근친 간 성폭행, 폭행, 가정 폭력을 일으키고 있다는 걸 생각하시면 현재 운동은 아주 급진적이지도 않죠? 같이 싸워주시면 큰 힘이 될 거예요. 분명 여성 인권 상승은 될 것이고 남성 인권이 추락하는 일도 발생할 겁니다. 성평등한 세상이 오면 오히려 여성이 고통 받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