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인생을 좌지우지하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외모가 인생을 좌지우지하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5년 전
저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주변 지인들도 연애하는데 그렇게 지장있는 얼굴 아니고 괜찮은 편이라고 듣습니다. 근데, 제가 키가 많이 작은편이라 자꾸 이성에게 있어서 외모적 부분 키 때문에 연애 하는데 지장이 생기나 싶어서 괴롭습니다. 키는 늘릴수도 없는데 왜 자꾸 그걸 가지고 부정적인 견해를 계속 더하고 사람 자존감을 낮추는지 모르겠네요. 저도 화나서 그럴때마다 저보다 못생긴 사람한테 저도 그런식으로 대해야하나 비정상 적인 사고 방식을 갖게 됩니다. 외모가 조금 부족하다고 해서 제가 이렇게 절망적으로 외롭게 살아가야 하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oo99
· 5년 전
아뇨 사람마다 다르지 않을까요 키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신경 안쓰는 사람도 분명 있을거에요 저만 해도 상대방이 키가 작아도 상관 없을것 같은데요 외적인 부분 말고 마카님 내적인 부분을 봐주시는 분이 나타날거에요 아직 그런 타이밍이 안 왔을 뿐이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oo99 위로 감사합니다 자존감을 요즘 높이려고 하는데 맘처럼 쉽진 않네요 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oo99
· 5년 전
마카님께도 꼭 좋은 인연 찾아오실 거에요ㅎㅎ
커피콩_레벨_아이콘
0u0jj
· 5년 전
저도 키는 안봐요. 저부터가 키가 작기 때문에..158 누군갈 좋아할때 키는 상관없어요. 반대로 상대방 키가 너무 크면 오히려 올려다보기 부담 돼더라구요. 키에 너무 연연해 하지 마시고 다른 장점을 부각시키도록 노력해주세요. 키를 걱정하시는거 보니 남자분이신거 같은데. 제가 살면서 봐보니.. 키 작은 분들이 더 이것저것 잘하시는게 많으시거나 옷을 잘 입으시거나 자신을 좀 더 자기 답게 잘 꾸미시더군요. 솔직히 얼굴 잘생긴줄 알고 사는 사람들은 거울만 보고. 자기 자신을 꾸미는데 소홀한 분들이 많아요.. 분명 님도 님만의 스타일이 있으실꺼고. 그런 개성을 뚜렷히 부각 시키시고, 가꿔나가시다보면.. 키에 연연하는 이성보다 훨씬 매력있고 좋은사람을 인연으로 만나시게 되시리라 믿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5년 전
@0u0jj 조언에 진심이 정말 담긴 거 같아서 기쁘네요. 네 저도 작은 편이라 길이 짧은 자켓 스타일 추구하고, 노래라든지 좋아해서 더 잘 불러보려고 노력하면서 살아요. 돈 좀 모이면 헬스도 도전해볼까 생각중입니다.